상품의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신뢰도가 중요한 구매 조건으로 작용하면서 일반업체보다 전문가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한 제품들이 보다 쉽게 신뢰감을 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함소아제약은 오랫동안 쌓아온 함소아한의원의 진료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어린이 홍삼 ‘홍키통키’를 리뉴얼 출시했다.
일반적인 어린이 홍삼과 달리 6년근 홍삼에다 함소아한의원에서 직접 사용하는 녹용과 지황, 맥문, 도라지, 참당귀 등 각종 한방 재료를 첨가했다.
또 이 제품은 연령별로 필요로 하는 영양 성분이 다르고 처방을 달리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2단계로 나눠져 있던 기존 제품을 옐로우, 그린, 블루, 레드 4단계로 세분화 했다. 자칫 결핍될 수 있는 칼슘과 아연, 아미노산, 비타민 같은 성분도 단계별로 추가해 엄마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고운세상 피부과의 의학박사와 전문의가 함께 만든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로 최근에는 복잡한 피부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토탈 액티브’ 라인을 선보였다.
피부 전문가들의 다양한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적용한 제품으로 피부 탄력과 미백, 보습, 정화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우리들생명공학은 척추 전문 우리들병원의 진료 노하우와 임상데이터를 적용해 바른 자세를 유도하는 ‘우리들체어’를 선보였다. 등받이 없이 앞으로 기댈 수 있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자세 교정을 통해 척추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집중력도 높일 수 있어 장시간 앉아있는 학생과 직장인에게 인기가 높다.
이 밖에 비만 치료 전문 클리닉을 운영하는 장재식 원장의 ‘레몬 디톡 다이어트’와 비만 전문클리닉 365mc의원의 ‘365mc 프로테인’도 전문가들의 경험과 치료 사례를 바탕으로 한 제품이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