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는 20일 소셜네트워크환경에 최적화된 개인 이메일 '아웃룩닷컴'을 지난 19일부터 정식 서비스했다고 밝혔다.
핫메일 서비스를 쓰던 사용자들은 기존 핫메일닷컴(@hotmail.com)과 라이브닷컴(@Live.com) 그리고 MSN닷컴(@MSN.com) 메일주소를 유지할 수 있다. 아웃룩닷컴 주소(@outlook.com) 전환도 자유롭다.
기능은 아웃룩닷컴으로 자동 업그레이드된다. 자신의 이메일 주소, 계정, 패스워드, 캘린더, 연락처, 폴더 등을 그대로 유지한 채로 신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MS는 지난 해 7월 아웃룻닷컴 프리뷰 버전을 출시했다. 동시에 MS가 '핫메일' 서비스를 언젠간 중단할 것이라는 예측도 나왔다. 아웃룻닷컴은 6개월 만에 이용자가 6000만명을 돌파했다. MS가 서둘러 전환을 시도한 이유이기도 하다.
클라우드를 비롯해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받은 편지함의 목록 옆에 읽기 창을 배치하여 메일을 일일이 열지 않고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받은 편지함의 헤더 부분 사이즈를 60% 줄여 더 많은 메시지를 볼 수 있도록 했다. 광고 배너나 공간을 차지하는 검색 창은 없앴다. 특히 사용자들이 전체 메일 확인 가운데 약 20%를 스마트폰에 의존하는 것에 주목해 스마트폰의 웹브라우저를 통해 메일과 연락처, 메신저, 스카이드라이브 등을 화면에 최적화해 표시해준다.
아웃룩닷컴에선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웹 앱이 무료로 제공한다. PC나 스마트폰에 오피스가 설치돼 있지 않아도 첨부 문서를 곧바로 읽고 편집할 수 있으며, 첨부된 사진도 읽기 창에서 슬라이드 쇼 형태로 볼 수 있다.
또 모든 아웃룩닷컴 사용자에게는 무료 클라우드 웹 스토리지 서비스인 스카이드라이브 7GB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사진, 동영상, 대용량 파일 등을 용량 제한이나 파일 사이즈 걱정 없이 보낼 수 있다. 또한 각각의 메일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자동으로 삭제 옵션이 표시돼 클릭 한번으로 불필요한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다.
한국MS 마케팅 오퍼레이션 사업본부 김현정 이사는 “아웃룩닷컴은 모바일과 다양한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소셜 네트워크 사용 빈도가 높은 사용자 시나리오를 고려해 설계된 서비스”라며 “클라우드와 모바일 시대에 최적화된 메일 서비스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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