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업계 최초로 서울 지역 직영점 20여곳에서 다이어트 식품과 비타민 음료를 중심으로 건강기능식품 판매를 시작했으며, 전국 매장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4월까지 모든 점포의 대표가 각 지방자치단체에 건강기능식품 판매 허가를 받도록 했다.
GS25는 자체상표(PB) 제품을 개발하는 등 다이어트, 비타민, 피부미용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이동통신사 멤버십카드 등을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소득 수준 향상과 인구 고령화로 건강·미용용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헬스·뷰티용품 전문점(드러그스토어)의 수요까지 일정 부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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