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들의 할인쿠폰 사용 빈도가 2007년 금융위기 전과 비교해 크게 늘었다고 CNBC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쿠폰분석업체 쿠폰스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미국의 ‘쿠폰지수’는 45%까지 치솟아 28%였던 2007년 12월보다 크게 뛰었다. 이 지수는 할인쿠폰의 유통량을 반영한 것으로 수치가 높을수록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가 많다는 뜻이다. 스티븐 볼 쿠폰스닷컴 최고경영자(CEO)는 “식품값의 상승세가 미국 가계에 부담을 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 싸이, 대통령 취임식 '돌출발언' 깜짝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 은지원 이 정도였어? 朴 취임식때…
▶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 소유진 남편, 700억 매출 이젠 어쩌나? '쇼크'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