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방송 전후 일주일간 국내 대형마트 3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두 제품의 매출이 방송 이후 약 3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방송 전인 지난 11~16일 대형마트에서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매출은 각각 5억3000만원, 3억원이었지만 방송 이후(18~23일)에는 각각 7억원, 3억8000만원으로 늘었다.
농심 관계자는 "출시 이후 30여 년간 꾸준히 사랑받아 온 장수라면이 이색적인 조리법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며 "브랜드 자체의 맛으로 혹은 이색 조리비법으로 소비자들에게 계속해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짜파구리는 방송인 김성주가 공개한 라면요리로 당시 출연한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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