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김모씨는 실거주 목적으로 아파트 1채를 구입하려고 한다. 그런데 아파트를 구입하면 아파트 매입 대금 외에 취득세, 등기 관련 비용 등 여러 가지 비용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취득세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현행 지방세법상 김씨와 같이 무주택자가 9억원 이하의 주택을 구입하면 2013년 1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취득한 경우에 한해 취득세를 75% 줄여주는 세제 감면 혜택이 있다.
따라서 김씨의 경우에는 취득세를 줄일 수 있는 지금이 주택을 구입하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김윤석 < 와우랜드 세법 교수 >
와우랜드 2013년 합격 두드림 연회원 종합반 모집
한국경제TV 온라인 공인중개사 와우랜드는 2013년도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비해 연회원 패키지 종합반을 모집한다. 2013년 합격 두드림 연회원 종합반은 전과목 풀패키지반과 스마트패키지반이 있다. 수험생들이 체계적으로 학습해 최단기에 합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종합반에 가입하면 기본 강의와 문제풀이 강좌를 들을 수 있고, 기본 이론서 및 문제풀이집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추가비용 없이 와우랜드 앱을 통해 공인중개사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현재 최대 80% 할인된 금액으로 연회원 종합반 가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공인중개사 와우랜드(www.wowland.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1599-6886)에 문의하면 된다.
▶ 女교수, 딸에게 '콘돔' 주면서 하는 말이
▶ '아빠 어디가' 출연 한 번에 2억5천만원 횡재
▶ 女비서 "사장님 몸종 노릇에…" 눈물 고백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