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은?

입력 2013-03-07 17:09   수정 2013-03-07 22:28

한컴 'CREATIVE DOORS' 제시


한화그룹 광고대행사 한컴은 7일 소비자 9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2013 사회 라이프스타일 리포트’를 발표했다. 한컴은 분석 결과를 13가지 키워드로 요약하고 이들의 영문 머리글자를 딴 ‘창의적인 미래로의 문’(CREATIVE DOORS)’을 한국인의 새로운 생활양식으로 제시했다.

C는 ‘colorful identity’의 준말로 한 사람이 다양한 정체성을 갖는 시대라는 것을 뜻한다. R은 은퇴 후 인생을 준비하는 젊은 층(ready to remember), E는 다양한 경험을 통한 행복(ever-longed happiness), A는 양보다 질이 중요한 삶(authentic quality of life), T는 아날로그 감성으로 다스리기(taming analogue), I는 영감을 주는 행동(inspire action), V는 독립성을 인정하는 가족(very cool family), E는 솔직한 표현(enjoy the raw)을 의미한다.

또 암울함과 희망의 공존(dark blue), 혼자만의 시간 보내기(only myself), 재능 표출(open your talent), 표현하는 젊은 층(real young), 친목과 엔터테인먼트가 융합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entertainment) 등이 새로운 생활양식으로 분석됐다.

홍현록 한컴 마케팅전략본부 상무는 “새 정부가 출범한 2013년은 불안과 기대가 공존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CREATIVE DOORS’는 불안과 긴장은 창의적인 미래로 가는 디딤돌이 될 수 있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돈이

▶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대답이…

▶ '아빠 어디가' 출연 한 번에 2억5천만원 횡재

▶ 女비서 "사장님 몸종 노릇에…" 눈물 고백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