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여드름피부 관리만 잘하면 집에서도 쉽고 빠르게 없앨 수 있다. 방법은 바로 세안에 있다. 여드름피부세안을 위한 세안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여드름 셀프 관리법에 앞서 원인부터 살펴보자.
과잉피지는 모공을 막아 얼굴에 뾰루지를 만들어 낸다. 이러한 뾰루지가 작으면 좁쌀여드름, 염증성으로 나타나면 화농성여드름이 된다. 육안으로 보이는 피지는 코피지가 제일 많다. 코피지제거화장품이나 블랙헤드화장품을 한번쯤 사용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느꼈겠지만 피지제거는 그때뿐이다.
피지제거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각질제거다. 여드름피부는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피부관리를 할 때는 자국이나 흉터가 남지 않게 자극이 적은 훼이스클리너를 사용해 죽은 세포만 각질제거하는 것이 좋다.
스크럽제는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많이 나는 피부에는 자극적일 수가 있다. 또한 클렌징폼 선택도 중요하다. 염증성을 진정시킬 수 있는 솔루션 클렌징폼을 이용해 저자극 세안법으로 얼굴피지나 노폐물을 제거 하는 것이 좋다.
초극세사 재질인 여드름타올 훼이스클리너는 피지를 말끔히 제거해주어 모공을 깨끗하게 클리닝해준다. 사용방법은 훼이스 클리너에 물을 충분히 적신 후 리스킨솔루션 솝, 폼을 묻혀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이마, 관자놀이, 콧등, 콧망울, 양볼, 턱 순으로 2~3회씩 부드럽게 쓰다듬어준다.
세안 후에는 재생관리가 가능한 저자극성 화장품을 추천한다. 여드름자국이나 여드름흉터를 빠르게 재생시켜 줄 수 있는 이지에프 바머는 피부에 수분과 유분을 적절히 공급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특히 주요 성분인 이지에프는 화상환자에게 사용 할 정도로 피부재생을 빠르게 돕는다. EGF와함께 알란토인, 트라클로산 등이 함유되어 산뜻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며 스킨과 기초를 한번에 바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연예인 스탠바이 5분전, 뭘 할까?
▶ ‘큐트’ 리지 VS ‘러블리’ 다솜, 당신의 선택은?
▶ ‘작은 것 하나까지 신경 쓰는 男 아이돌은 누구?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다비치 vs 씨스타19, 화이트룩과 꼭 맞는 주얼리 스타일링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