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는 부모 유전? 키 크는 방법 의외로 쉽다

입력 2013-03-17 08:00   수정 2013-08-28 10:12


[라이프팀] 요즘은 키가 작으면 ‘루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키는 외모에서 무척이나 중요한 부분이다. 아이들의 키 성장을 위해 어린이 성장에 좋은 음식을 챙겨주고 성장 클리닉에서 치료를 받게 하는 부모도 많다. 최근 추세를 보면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아이의 작은 키가 걱정 될 터. 모든 부모들의 공통 관심사, 키 성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 키 크는 습관: 활발한 신체 활동과 숙면
어린이 키 성장에 좋지 않은 습관은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PC게임과 인터넷, 스마트폰이다. 이러한 것들이 키 성장에 직접적인 요인이 되지는 않지만 장시간 신체 활동을 하지 않고 앉아있게 되므로 신체 활동이 부족해 성장을 막는 장애 요소가 되기도 한다.

과도한 TV시청 또한 마찬가지다. 그리고 요즘 성장기 어린이들은 학원이나 과외 등으로 인해 수면시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하루 7시간 이상은 숙면을 취하고 10시 이전에는 잠자리에 드는 것이 키 성장 습관에 도움이 된다.

▶ 키 크는 음식과 운동: 유제품과 자발적인 운동
부모라면 키 크는 데 좋은 음식이나 한약, 운동에 관심이 많을 것이다. 성장을 돕는 대표적인 음식은 칼슘이 풍부한 멸치와 우유, 치즈이다. 하지만 치즈의 경우 너무 많이 섭취를 할 경우, 비만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적당히 조절이 필요한 음식이다.

성장 운동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즐겁게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예를 들어 어린이 성장판이 닫히기 전 줄넘기, 농구와 같은 운동을 많이 하면 초등학생 키 크는 방법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

▶ 키 크는 영양제: 어린이 성장 비타민
시중에는 성장 클리닉이 증가 추세이지만 최근에는 부작용 걱정이 없는 건강 기능 식품인 키 크는 비타민이나 어린이 종합 비타민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멀티비타민 브랜드 스페쉬에서 판매되는 어린이 성장비타민 하이키업이 대표적인 성장영양제.

어린이칼슘, 비타민C, 비타민D, 어린이초유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골고루 들어가 있으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이라 유아 성장으로 고민하는 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다른 또래 아이들보다 우리 아이가 조금이라도 더 컸으면 하는 마음은 어느 부모나 마찬가지 일 것.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성장판 닫히는 시기를 잘 알고 그전에 음식과, 운동, 그리고 성장비타민 등으로 우리 아이들의 키를 관리해주는 현명한 부모가 되도록 하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연인 혈액형 선호도 1위, 세심하고 사려깊은 AB형…꼴찌는?
▶ 천만 원 짜리 컵케이크, 프러포즈 연인 전용 ‘특수제작’
▶ 외우기 힘든 잠금 패턴, 보기만 해도 머리 아파… ‘복잡’
▶ 치욕스러운 고양이, 배 압박하는 주인에 언짢은 표정 ‘폭소’
▶ [화보] 2NE1 씨엘, 처음 느끼는 고풍스러운 매력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