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포토샵 성형 메이크업의 비법이 담긴 동영상이 인네터넷 상에서 화제다.
이 동영상에서는 한 여성이 나와 짧은 시간에 간단한 메이크업 도구로 초췌한 얼굴을 변신시킨다. 이 여성은 단지 포토샵 기능이 담긴 화장품만으로 아름다운 메이크업을 완성해 눈길을 끈다.
영상에서는 포토샵 기능 중 생얼을 보정할 수 있는 힐링툴 메이크업과 음영효과를 주어 작은 얼굴로 만들어주는 쉐이딩 효과 메이크업을 소개한다. 이어 눈을 크게 만들어 주는 확대 기능을 대신하는 마스카라, 원하는 색깔을 추출하는 스포이드 기능이 담긴 반전 립스틱, 광채 하이라이트 기능이 담긴 뿌리는 화장품이 등장한다.
실제로 영상에서는 모델이 정돈되지 않은 민낯에 보정 효과를 준다는 화장품을 바르자마자 1분 만에 매끄러운 피부로 변신한다. 또 코와 턱 등에 쉐이딩 기능이 담긴 화장품을 바르자 자연스럽게 얼굴이 작아진다.
특히, 스포이드 기능의 반전 립스틱은 모델의 입술 체온에 맞게 메이크업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색으로 변신하는 신기한 모습까지 연출한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1만여건이 넘을 정도로 크게 화제가 되었으며 ‘포토샵 메이크업’, ‘성형 메이크업’, ‘보톡스 메이크업’ 등 메이크업 신조어를 탄생시켰다.
이 영상의 모델은 아프리카TV의 스타 BJ 징징초선으로 활동 중인 채민주 양인 것으로 밝혀졌다. 채민주는 아프리카TV에서 ‘포토샵 강좌’ 방송으로 유명한 스타 BJ로 포토샵으로 얼굴의 자신 없는 부분을 보정하는 것처럼 포토샵 기능을 가진 메이크업으로도 충분히 얼굴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이와 같은 영상을 제작했다고 전했다.
또한, 영상 안에서 포토샵 기능을 대신한 화장품 브랜드로 알려진 오제끄에 확인결과 영상이 이슈가 된후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뷰티 브랜드 오제끄는 얼굴에 빵빵한 보톡스 필러 효과를 주는 파운데이션, 자극을 주지 않는 탄산기포로 성형이나 피부과 시술 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클렌저, 뿌리기만 해도 얼굴에 광이 나는 에센스, 동양인의 속눈썹에 맞게 특수 제작된 마스카라 등 신기하면서도 뛰어난 기능으로 홈쇼핑 매출에서 한 해 수천억 원대의 매출을 올리는 국내 뷰티 브랜드다.
관계자는 “해당 영상이 알려지면서 포토샵 메이크업이나 성형 메이크업으로 문의가 빗발쳐 업무에 마비가 올 정도였다”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여성들이 아름다워지기 위해 성형 시술을 많이 하지만 성형 후 부작용이나 부자연스러운 모습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최근에는 포토샵 기능처럼 자신에게 필요한 화장품을 사용하여 장점은 자연스럽게 살리면서 단점은 감쪽같이 보정하는 메이크업이 대세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국내 유명 아이돌이 나와 쇄골이나 복근까지 메이크업을 한다고 방송에서 밝힌 바 있다. 이처럼 포토샵 성형 메이크업은 20대는 물론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새로운 이슈로 떠오르며 2013년 새로운 뷰티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女직장인 "밤만 되면 자꾸 남편을…" 고백
▶ 고영욱, '화학적 거세'는 안심했는데 '덜덜'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 이경규 '꼬꼬면' 눈물 흘린 이유가…
▶ 개그맨 김학래, 탕수육으로 年 100억 벌더니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