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베네통 글로벌 캠페인 모델 발탁 “동양인 최초, 컬러는 실버”

입력 2013-03-20 19:39  


[김지일 기자] 3월20일 오후 2시 강남 역삼동 에프엔에프 사옥에서 베네통 코리아의 ‘2013 S/S 글로벌 캠페인’을 발표하며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10번 째 아시아 대표 모델로 가수 보아가 선정됐음을 알렸다.

환경과 인간의 존엄성, 그리고 급변하는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갖고 관련 캠페인을 진행해 온 베네통의 ‘2013 S/S 글로벌 캠페인’은 열정과 혁신, 그리고 다양성의 가치를 대표하는 전 세계 모델들의 모습과 스토리를 각자의 개성의 맞는 ‘색’에 담아 베네통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해 왔다.

 개인적 스토리와 다채로운 이력을 가진 찰리 채플린의 손녀이자 모델인 키에라 채플린, 의족 모델 마리오 갈라와 여자로서 성전환 수술을 하고 세상의 편견을 극복한 트랜스젠더 모델 리아 티 등 미와 가치를 동시에 가진 인물을 캠페인 모델로 선정해 왔다.

이에 베네통은 해외 진출 성공의 아이콘이자, 한류 열풍을 이끌어낼 주역으로, 방송을 통해 꿈을 심어주는 멘토로서 탁월한 여성 리더십을 보여 준 보아를 주목.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유일한 동양인 모델로 발탁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에 10번 째 모델이 된 보아는 자신의 개성과 스토리에 맞는 고유 컬러로 ‘실버’를 부여받으며 베네통의 글로벌 캠페인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베네통 코리아 김창수 대표는 “보아는 13세의 어린 나이에 데뷔해 현재는 K-POP의 한류를 이끈 주인공이자 새로운 미래에 대한 비전을 꿈꾸는 멘토이다. 이에 베네통은 그의 컬러를 화려한 실버로 표현했다”라며 “미와 가치를 동시에 지닌 동양인 모델을 뽑는 글로벌 캠페인의 취지와 잘 맞고 사회적 책임에도 앞장서는 베네통 그룹의 근본적 가치와 일치해 보아를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베네통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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