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기 기자] KBS1 '전국노래자랑' 출신 스타는 누가 있을까?
3월20일 영화 '전국노래자랑'(감독 이종필, 제작 인앤인픽쳐스)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전국노래자랑 출신 스타들을 공개했다. 출연자 수 3만 명에 관람객 수가 1000만명, 방송횟수 1650여회 등 32년 역사를 자랑하는 전국노래자랑은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타고난 예능감가지 두루 갖춘 스타들의 등용문으로 유명하다.
특히 대한민국 가요계를 주름잡고 있는 트로트의 여왕 장윤정을 비롯해 박상철 김혜연 별 등 스타 가수들을 배출한 바 있다.
다섯 살의 나이로 오산시 편에 출연한 장윤정은 당시 "무대에 서기엔 어리다"라는 이유로 방송에 나가지는 못했지만 예심에서 심사위원들에게 특출한 재능을 인정받았고 박상철은 1994년 삼척 편에 출연, 최우수상을 거머쥐며 가수로 데뷔했다는 설명이다.
김혜연은 1991년 인천에서 출연해 인기상을 탔으며 서산에서 출연한 별 역시 인기상을 탔다. SBS 'K팝스타2' 출신 송하예는 지난해 서울에서 출연해 넘치는 끼를 보여주기도 했다.
여기에 개그맨 김신영 김재욱과 방송인 조영구 홍석천도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한 스타다.
영화 '전국노래자랑'은 주인공 봉남이 단 한순간 인생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꿈의 무대에 서기까지의 과정을 화끈한 웃음과 가슴 뭉클한 감동을 그려낼 예정이다. 오는 5월2일 개봉. (사진출처: 네이버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w위클리] ‘그 겨울’ 조인성, 군대서 연기 연습만 했나?
▶ [w위클리]조인성의 힘? '그 겨울' PL그룹 브랜드, 젊은층에 인기
▶ 김부선 해명 “故 장자연 소속사 대표 김 모씨, 성상납 제안과 무관”
▶ '푸른거탑' 최종훈 "000라니~, '실미도' 설경구-임원희 연구한 말투"
▶ [단독]"내가 시구자라니~" 최종훈, 두산 창단 첫 개막전 男시구자 선정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