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남자화장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예전과 다르게 남성 전용 화장품 쇼핑몰도 늘어나고 있으며 기능성 화장품, 비비 크림, 수분크림 등 남성을 위한 신제품들이 속속들이 출시 되고 있다.
기존에 스킨로션이 전부였다면 지금은 수분 에센스, 미백 에센스, 수분크림 등 기초화장품 종류가 늘어나고 있는 것. 또한 외출 시, 필수로 선 제품과 비비크림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아 남성들도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다.
20대는 미백과 피부 트러블에 관심이 높으며 30는 주름에 관심이 많다. 최근 화장품 순위를 보면 일반 스킨로션보다 기능성 화장품, 미백,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뿐만 아니라 집에서 피부 관리하는 그루밍족들도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집에서 마스크팩이나 수분크림을 사용해 관리하기도 한다. 대부분 지성 피부이기 때문에 피지 제거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다. 20대의 경우 특히나 과도한 피지분비 때문에 여드름이 많이 나기 때문이다.
피지 제거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꼼꼼한 세안 관리다. 손으로 제거 되지 않는 모공 깊숙한 곳까지 제거 하려면 세안 도구가 필요하다. 이 때 남성들이 가장 선호 하는 RS 훼이스 타올을 선택해 보는 것도 좋겠다. 갈고리 형태로 되어 있는 섬유 재질이 모공 속에 굳어 있는 피지와 피부 겉에 쌓여 있는 각질과 피지, 블랙헤드를 제거해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트러블, 민감성, 여드름 피부를 가진 남자들은 과한 향이 나거나 알코올이 많이 들어간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피부 트러블이 많은이들에게 따가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떄문이다.
RS 이지에프 바머 포맨은 알코올성분이 함유 되어 있지 않으며 과도한 피지를 조절해 넓어진 모공을 관리 해준다. 또한 피부트러블로 인해 생긴 흔적이나 자국도 egf가 빠르게 세포 재생 활성을 도와줘 피부를 보다 깨끗하고 촉촉하게 해준다.
무엇보다 화장품을 고를 때 본인의 피부타입을 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꾸준한 사용으로 연예인 피부처럼 광나는 얼굴을 만들어보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오렌지캬라멜, 3인6색 헤어스타일 大 공개
▶ 김범 VS 장혁 “진정한 옴므파탈은 누구?”
▶ 구하라 뷰티 노하우, 자기 전에 ‘이것’ 꼭 챙긴다?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