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잘 나가는 '한국TV'…올초 팔린 10대 중 4대가 삼성·LG

입력 2013-03-24 10:45  

세계 최대 프리미엄 TV시장인 미국에서 한국TV가 선전하고 있다.

삼성전자LG전자를 비롯한 한국TV의 점유율은 40%를 넘어섰다. 올초 미국에서 팔린 TV 10대 중 4대는 한국 제품인 셈이다.

24일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1~2월 누적매출액 기준 미국 평판TV 시장 점유율은 27.9%. 1위다. 미국 비지오가 15.4%로 2위를 차지했고, LG전자는 12.2%로 3위였다.

일본업체인 샤프와 파나소닉은 각각 7.7%와 5.0%로 한자릿 수에 머물며 그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를 합친 점유율은 40.1%다. 지난해 이들의 미국 평판TV 점유율은 40.0%로 1년 사이 0.1%포인트 올랐다. 특히 경기 불황으로 세계 TV시장이 축소되는 상황이란 점을 고려하면 점유율 소폭 상승은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특히 미국 프리미엄 TV에선 한국TV가 압도적으로 강세다.

3차원(3D)TV 1∼2월 점유율은 삼성전자가 44.1%로 1위, LG전자 22%로 2위를 차지해 합계 66.1%에 달한다. 스마트 TV도 삼성전자가 34.5%로 1위를 달렸으며 비지오(26.4%), 샤프(14.6%), 파나소닉(9.6%), LG전자(9.1%) 순이었다.

최근 비중이 커지는 LED TV에서 삼성전자는 1∼2월 점유율 30.6%로 1위를 기록했다. 현지 최대 경쟁사인 2위 비지오(18.6%)와의 격차를 10%포인트 이상 벌렸다. 3위 LG전자는 12.4%로 비지오의 뒤를 바짝 쫓는 모양새다.

삼성전자는 지난주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최신 스마트TV 등 전략 제품을 공개했다. LG전자도 세계 최초로 출시한  55인치 올레드TV와 울트라HD TV 등 첨단 제품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는 중이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日 재벌 회장 "김연아 '우승' 사실은…"

▶ 이봉원, 손 대는 사업마다 줄줄이 망하더니

▶ 女직장인 "밤만 되면 자꾸 남편을…" 고백

▶ 고영욱, '화학적 거세'는 안심했는데 '덜덜'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