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국가고객만족도' 항공부문 1위

입력 2013-03-25 13:34  


특화 서비스, 차별화 마케팅 전략으로 높은 점수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3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제·국내항공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항공부문 NCSI 조사는 최근 1년간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남녀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아시아나항공은 다양한 서비스 환경 업그레이드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국내 최초로 좌석 입구에 슬라이딩 도어를 장착, 기내 프라이버시를 극대화한 '오즈 퍼스트 스위트(OZ First Suite)' 좌석 도입이 대표적이다.

또한 차별화된 기내 한식 메뉴 개발을 비롯해 매직쇼 등의 기내 서비스, 해피맘 서비스 등을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높인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대학생들의 꿈을 지원하는 '드림윙즈 프로젝트'와 중국인 대상 IT 투어, 일본인 대상 '대장금 투어'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며 "여러 채널의 SNS를 활용해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등 맞춤형 고객만족(CS)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日 재벌 회장 "김연아 '우승' 사실은…"

▶ 이봉원, 손 대는 사업마다 줄줄이 망하더니

▶ 女직장인 "밤만 되면 자꾸 남편을…" 고백

▶ 고영욱, '화학적 거세'는 안심했는데 '덜덜'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