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KB국민카드, 소망 이루게 돕고 캠핑 쏘고…국민생활의 힘이 되는 카드

입력 2013-03-26 15:32  

KB국민카드는 ‘국민생활의 힘이 되는 라이프 디자이너’를 브랜드 정체성으로 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상품개발, 브랜드 체험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카드를 단순 결제 수단이 아닌 국민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제품으로 규정하고, 고객의 생활습관을 분석해 현명한 카드생활을 설계하는 디자이너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KB국민카드는 브랜드 정체성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고의 요리사에게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위시 스타푸드, 포토그래퍼와 사진을 찍고 전시회도 하는 위시 스타포토 등 평소 고객이 꿈꿔왔던 다양한 소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위시투게더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가족, 친구들이 모여 신청하면 캠핑도구부터 먹거리까지 모두 제공하는 ‘엔돌핑’도 고객들의 호평을 얻었다.

공정한 기회를 제공해 국민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슈퍼스타K’와 겨울철 인기 스포츠인 ‘KBL 프로농구’를 2년 연속 후원하는 등 국민과 함께 브랜드를 체험하는 활동도 벌이고 있다. 국민생활에 힘이 되기 위해 청소년, 노인복지, 환경, 글로벌 등 네 가지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 중이다.

청소년을 위해 임직원 320여명이 강사로 참여한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실생활에서의 다양한 적용 사례 위주로 교육하고 있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얻고 있다.

독거노인 500여 가정을 방문해 쌀,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독거노인 사랑잇기’와 콜센터에서 전국의 독거노인 130여명에게 1주일에 2회씩 안부전화를 드리는 ‘독거노인 사랑잇는 전화’ 봉사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환경 분야에서는 본사 주변 나무가 말라 죽지 않도록 물주기, 청계천 주변을 깨끗이 하는 청계천 환경 지킴이, 탄소 중립을 목표로 나무를 심어 숲을 조성하는 ‘탄소중립의 숲’ 등에 임직원이 직접 참여한다. 다문화 가정 아이들에게 직업 체험 및 문화 탐방의 기회 등을 주는 ‘드림 데이 캠프’도 진행한다.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박시후 고소한 A양, 연예인 지망생 이라더니…

▶ MC몽, 안보여서 `자숙`하는줄 알았는데 '깜짝'

▶ 고현정 세들어 산다는 빌라, 전세금이 무려

▶ '누드사진' 검색 딱걸린 국회의원 거짓말까지

▶ 日 재벌 회장 "김연아 '우승' 사실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