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여성성을 강조하는 데 ‘속눈썹’만큼 드라마틱한 것은 없다. 청순, 도도, 섹시 등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여자 연예인의 메이크업에서도 항상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속눈썹이다.
보기만 해도 아찔한 연예인 속눈썹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아이 메이크업의 완성 단계라고 말할 수 있는 마스카라야말로 그에 대한 해답이다.
유형별 연예인으로 본 속눈썹 연출법을 알아보자. 또한 그에 따른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는 마스카라 그에 적합한 마스카라 사용법까지 함께 살펴본다.
▶ ‘섹시한 매력’을 어필하는 볼륨 있는 속눈썹
가늘고 힘이 없어 속눈썹이 잘 빠진다면 볼륨 마스카라를 선택한다. 마스카라 사용시 시선을 위로 빼고 뭉치지 않게 지그재그로 발라주면 풍성하게 연출 할 수 있다.
타원형 브러시는 쉽게 처지지 않는 자연스러운 컬링에 유용하다. 브러시 폭이 좁아 속눈썹 뿌리부터 끌어올릴 수 있다. 원뿔형 마스카라는 볼륨 마스카라의 둥근 브러시와 롱래시 마스카라의 얇고 긴 브러시를 결합한 형태로 부분적으로 사용하기에 유용하다.
원통형 브러시는 끝이 뭉툭하고 다량의 마스카라액을 펴 바를 수 있다. 스모키 메이크업을 한 것처럼 강렬한 눈매를 연출한다. 폭이 좁고 촘촘한 비대칭 브러시는 볼륨에 효과적이다. 숱이 적은 브러시와 섞여 있어 인형 같은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 청순한 여자의 상징 ‘길고 풍성한 속눈썹’
속눈썹 숱은 많지만 길이가 짧다면 롱 래시 마스카라를 사용한다. 다량의 섬유질을 함유한 제품이 많다. 길이가 길고 두께가 가는 브러시를 사용한다. 한 올씩 코팅해 길게 빼는데 효과적이다. 직선으로 발라주면 길어지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빗 마스카라는 뿌리부터 고정해 처지지 않게 연출할 수 있다. 빗처럼 속눈썹을 한올씩 정리해 뭉치지 않는다. 당고 마스카라라고 불리는 나선형 브러시는 긴 속눈썹과 짧은 속눈썹에 고르게 펴 바를 수 있다. 세로로 사용해도 뭉침 없이 발리는 것이 장점이다.
바나나 마스카라는 둥글게 휘어지는 유선형 브러시를 말한다. 각도에 상관 없이 속눈썹에 밀착돼 공들이지 않고 고르게 바를 수 있다. 스키니 마스카라 슬림한 형태의 브러시는 짧은 속눈썹 컬링에 유용하다.
★ 효과적인 속눈썹 연출을 도와줄 아이템<?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o:p></o:p>
왼쪽부터) 이니스프리 소이 래쉬 앰플, 에스쁘아 마스카라 베이스, 누드코스메틱 시그너처 무빙 마스카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오렌지캬라멜, 3인6색 헤어스타일 大 공개
▶ 김범 VS 장혁 “진정한 옴므파탈은 누구?”
▶ 구하라 뷰티 노하우, 자기 전에 ‘이것’ 꼭 챙긴다?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