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봄이 오면 여성들의 마음은 한껏 설레기 시작한다. 따뜻해진 날씨는 사랑하는 연인과의 달콤한 데이트를 상상하게 만든다. 이 봄, 데이트에 가장 어울리는 스타일은 무엇일까. 사랑스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로맨틱룩이 제격이다.
종아리를 간질이는 쉬폰 원피스와 길게 늘어뜨린 머리카락, 여기에 포인트가 되어 줄 액세서리 하나면 충분하다. 평소보다 조금만 더 신경 쓰면 사랑하는 그이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나를 완벽하게 꾸며줄 셀프 스타일링 비법을 알아보자.
▶ 여성스러움을 ‘업’시켜줄 원피스
남자친구의 시선을 사로잡고 싶다면 원피스만한 아이템이 없다.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지만, ‘봄 원피스’는 유독 특별하다. 하늘하늘한 소재와 화사한 색상으로 무장한 봄 원피스, 어떻게 하면 내게 가장 어울리는 원피스를 고를 수 있을까.
키가 작다면 단색의 원피스보다는 패턴이 들어간 것을 고른다. 시선을 분산해 주어 작은 키를 커버할 수 있다. 일정 패턴이 반복되는 원피스는 경쾌한 느낌을 준다. 단, 패턴이 너무 큰 것은 오히려 키를 작아 보이게 할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하체가 두꺼운 것이 고민이라면 딱 달라붙는 H라인은 피한다. 특히 치마 단이 허벅지 중간에서 끊어지는 것은 피한다. 다리의 가장 두꺼운 부분을 강조하기 때문이다. 여성스러우면서 하체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A라인 원피스가 무난하다.
▶ 사랑스러움을 ‘업’시켜줄 헤어피스
다양한 장식의 헤어피스는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머리 기장에 상관없이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기에 적당하다. 단발이나 숏 커트에 매치하면 톡톡 튀는 발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풍성한 웨이브 헤어에 머리띠를 더해보자.
로맨틱 스타일에 어울리는 헤어피스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고전적인 느낌을 주고 싶다면 진주나 리본을 이용해 보자. 얼굴을 화사하게 만들어 주는 꽃이나 큐빅도 봄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머리띠 연출시 주의 사항이 있다. 얼굴의 자신 있는 쪽에 장식이 오도록 착용하는 것이다. 이는 얼굴의 예쁜부분에 자연스럽게 시선이 머무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커다란 장식의 머리띠는 얼굴이 작아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높게 묶은 포니테일 스타일에 헤어 피스를 매치하면 귀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 스타일을 ‘업’시켜줄 웨이브 헤어
특별한 날 손쉽게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웨이브 스타일링이다. 전문가들은 집에서 연출하기 쉬운 스타일로 굵은 웨이브를 꼽는다. 손이 많이 가지 않아 연출하기에 용이하고 볼륨있는 웨이브가 작은 얼굴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웨이브 스타일을 연출할 때는 볼륨감을 과하게 살리기보다 내추럴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비투와이 슐트라 밤쉘은 클립이 없는 봉 타입으로 머리를 감고 풀어주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웨이브 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 기울이는 각도와 사용법에 따라 자연스러운 웨이브에서부터 물결 웨이브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집에서 헤어 스타일링을 할 때는 스타일링기의 선택이 중요하다. 열전도율이 고르지 못한 스타일링기를 사용하면 모발을 태우거나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비투와이 관계자는 “밤쉘의 코팅세라믹 열판은 1300도의 고온 가마에서 도자기를 굽듯 코팅해 제품표면에 미세한 굴곡이 있다. 이에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모발압착이 최소화 되어 더욱 윤기있고 건강한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비투와이, bnt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오렌지캬라멜, 3인6색 헤어스타일 大 공개
▶ 김범 VS 장혁 “진정한 옴므파탈은 누구?”
▶ 구하라 뷰티 노하우, 자기 전에 ‘이것’ 꼭 챙긴다?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