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백두산 백산수', 대형마트 생수판매 3위

입력 2013-03-28 09:45  



농심은 생수 '백두산 백산수'가 출시 100일만에 대형마트 생수 점유율 3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농심에 따르면 대형마트에서 백두산 백산수의 점유율(판매비율)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대형마트 A사에서 지난 2월 17일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조사한 백두산 백산수의 점유율은 4.0%에서 4.4%, 9.8%, 12.8%로 늘어났다. 점유율 1위인 '제주 삼다수'는 같은 기간 50.2%에서 44.9%로 떨어졌다.
   
대형마트 B사의 점유율(3월 1~17일, 2ℓ들이 포장)도 13.1%로 3위를 기록했다.

농심은 생수 성수기가 시작되는 내달부터 마케팅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백두산 백산수의 생산량을 현재의 두 배로 늘리고 600㎖와 2ℓ들이 포장 외에 소용량 제품의 출시를 검토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먹는 샘물의 공중파 광고가 허용됨에 따라 배우 유준상을 앞세운 방송광고도 진행하고 있다. 

신철석 농심 부문장은 "와신상담의 심정으로 백산수 마케팅에 총력 체제를 구축하고 전력투구하고 있다"며 "국내 생수시장 5년내 1위 탈환이라는 목표를 최대한 앞당겨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대마도는 한국땅" 日 뜨끔할 근거 들어보니

▶ 박시후 고소한 A양, 연예인 지망생 이라더니…

▶ MC몽, 안보여서 `자숙`하는줄 알았는데 '깜짝'

▶ 고현정 세들어 산다는 빌라, 전세금이 무려

▶ 日 재벌 회장 "김연아 '우승' 사실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