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족발전문점 ‘족장’, 다양한 매력으로 여성고객들 확보할 수 있어 눈길…
외식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층은 누구일까? 직장인, 주부, 대학생 등 다양한 고객층을 떠올릴 수 있겠지만, 요즘 외식시장의 성공을 쥐고 있는 고객층은 여성들이다.
소비의 중심으로 여성들이 떠오르면서, 외식시장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은 상상 이상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유명 외식업체 가운데 상당수는 여성고객들만을 위한 맞춤형 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탄탄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전문가들 역시 여성고객들을 무시하고서는 외식시장에서 성공할 수 없음을 강조하며, 여성들의 섬세한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다면 외식시장의 성공은 그리 어렵지 않다고 강조하고 있다.
그렇다면 외식창업을 할 때 여심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어떤 요소가 필요할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여성들의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메뉴라인이 중요하다.
맛과 영양은 물론, 미용적 효과까지 고려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프랜차이즈 족발체인점 ‘족장’을 들 수 있다.
족발전문점 ‘족장’은 여성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이 성공에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다.
외부에서 족발을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설계해 신뢰감을 주고 있으며, 국내산 최상급 족발을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웰빙육수에 매일 삶아 맛과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내세우고 있다. 즉, ‘족장’의 브랜드 이미지는 고객들에게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하게 된다.
또한 족발 단일메뉴만을 선보이고 있다는 것도 여성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부분이다. ‘족장’은 단일 메뉴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에 까다로운 여성고객들까지 만족시키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높은 콜라겐 함유로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갖는데 도움이 된다는 족발 특유의 영양적인 면도, ‘족장’의 인기 비결이 되고 있다.
족발창업 프랜차이즈 ‘족장’ 관계자는 “기존의 족발집 분위기를 벗어나는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도 여성고객들이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이처럼 족장은 제조 과정의 투명성, 맛과 품질이 확실한 메뉴경쟁력, 세련된 매장 분위기가 더해졌기 때문에 투자대비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프랜차이즈 족발전문점 ‘족장’은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개설하면서 전국구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으며, 가맹점 개설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