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백두산 승부' 통했다

입력 2013-03-28 17:17   수정 2013-03-29 04:50

출시 100일만에 마트 샘물 매출 3위


농심은 자체 개발한 먹는샘물 ‘백두산백산수’(사진)가 출시된 지 100일 만에 주요 대형마트에서 점유율 3위에 올랐다고 28일 발표했다.

농심은 한 대형마트의 판매 자료를 인용, 2월 중순 4%에 그쳤던 점유율이 이달 중순에는 12.8%까지 올랐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이 대형마트에서 ‘제주삼다수’ 점유율은 50.2%에서 44.9%로 줄었다는 게 농심의 주장이다.

농심이 시장조사기관인 인사이트코리아에 의뢰해 실시한 소비자 설문조사에서는 백두산백산수 구매고객의 재구매율은 87.5%를 나타냈다. 최호민 농심 홍보팀장은 “아직 출시 초기 단계라 백두산백산수를 알고 있는 소비자는 조사대상의 21.7%로 제한적 수준”이라며 “모든 대형마트에 입점해 영업채널 구축이 완료되고 광고와 마케팅에 적극 나서 인지도가 높아지면 판매가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대마도는 한국땅" 日 뜨끔할 근거 들어보니

▶ 박시후 고소한 A양, 연예인 지망생 이라더니…

▶ MC몽, 안보여서 `자숙`하는줄 알았는데 '깜짝'

▶ 고현정 세들어 산다는 빌라, 전세금이 무려

▶ 日 재벌 회장 "김연아 '우승' 사실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