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에도 생기지 않던 여드름, 성인여드름 바로 알고 고치자!

입력 2013-03-30 13:40   수정 2013-07-30 09:50


[뷰티팀]  사춘기 때에도 나지 않던 여드름이 성인이 되어서 나타나게 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봄철 날씨에는 더욱이 심해진다. 사춘기 때도 나지 않던 여드름, 과연 성인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가.

사춘기여드름은 급격한 성장 호르몬 때문이지만, 성인여드름원인은 대부분 호르몬 불균형과 불규칙적 생활 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서 발생되고 있다. 그 중 가장 크게 작용하는 것이 과도한 스트레스이다. 스트레스가 심하고 과로와 피로 등으로 몸에 피로감이 축적되면 호르몬 불균형으로 성인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

이 밖에도 과도한 피지의 분비, 과도한 피지로 인해 모공이 막히게 되는 모공 내 각화 때문이 주요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성인여드름치료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

성인여드름이 심하지 않은 경우는 충분한 휴식과 깨끗한 세안을 통해서 어느 정도 완화가 가능하지만 초기에 관리가 미흡하게 되면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되어 고생을 할 수 있다. 성인여드름은 발생했을 때 빠르게 조치하는 것이 좋다. 좁쌀여드름의 경우 좁쌀여드름없애는법이 수월하지만 화농성여드름이 한번 발생 하면 화농성여드름없애는법은 매우 어렵다. 특히나 성인여드름의 경우 좁쌀여드름보다 화농성여드름이 많아 여드름흉터없애는법도 함께 관리 해야 된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남자여드름화장품 중 여드름피부관리에 효과적인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여드름은 손으로 짜는 것은 피부를 뜯어버리는 것이나 다름 없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갑자기 생긴 여드름이라면 스팟 제품을 사용하도록 추천한다. 여드름 전용 화장품의 경우에는 피지를 억제해 피부가 많이 건조해질 수 있다. 여드름화장품 중 리스킨 TS스팟 릴리프를 트러블 부위에 발라준 후 수분 보충을 위해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는 주고, RS 트러블솔루션 클래리파잉 토너와 같이 과잉피지 컨트롤, 각질 케어,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남자여드름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지만, 세안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올바르지 못한 세안은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를 제대로 제거하기 쉽지 않다. 그럴 때에는 RS 훼이스타올과 같은 저자극 세안도구를 활용하여서 깔끔하게 제거하면 된다. 블랙헤드제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여드름폼클렌징을 사용해야 항염과 항균 작용이 되어서 여드름이 염증화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여드름으로 생긴 여드름흉터의 경우에는 재생효과가 있는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야외 활동시에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멜라닌 색소가 올라 오지 않도록하는 것이 중요하다.

남자성인여드름치료를 위해서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도 괜찮지만, 평소에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남성여드름피부관리는 남성여드름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인 생활 습관도 중요하다. 물을 자주 마시고 음주와 흡연을 줄여 피부에 스트레스를 주는 일은 줄여 주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오렌지캬라멜, 3인6색 헤어스타일 大 공개
▶ 김범 VS 장혁 “진정한 옴므파탈은 누구?”
▶ 구하라 뷰티 노하우, 자기 전에 ‘이것’ 꼭 챙긴다?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