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새 학기가 시작되고, 봄철 나른한 날씨로 바뀌고 있는 요즘, 연말까지 열심히 학업에 열중해야 할 수험생에게는 무엇보다 체력관리, 수험생건강관리가 중요한 시기이다. 청소년기의 수험생들은 각종 시험과 공부로 많이 지쳐 있으며, 또한 공부, 운동, 방과후 활동 등으로 활동량이 많아 에너지 대사 높은 청소년은 균형적인 영양섭취를 하지 않으면 쉽게 지치기 마련이다.
수험생에게는 체력관리와 건강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가장 기본이 되는 영양섭취는 기본이며, 청소년비타민이나 멀티비타민, 청소년영양제, 성장기칼슘, 피로회복제 등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식습관이 점차 서구화되면서 패스트푸드 섭취의 증가로 인한 영양 불균형을 겪는 사례가 많아 반드시 비타민을 섭취할 것을 권한다.
물에 타먹는 청소년종합비타민, 씹어먹는 청소년비타민, 캔디형 수험생비타민 등 여러 가지 형태의 비타민이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 스페쉬 아테네 주니어는 성장기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2종의 칼슘을 시작으로 13가지 기능성비타민과 6가지 건강에 위한 미네랄이 들어 있는 맞춤형비타민으로 청소년기에 꼭 필요한 맞춤 영양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적당한 피로회복운동과 스트레칭은 청소년기성장에 많은 도움을 준다. 성장기청소년에게 좋은 대표적인 성장운동으로 줄넘기와 농구가 있다. 활동량이 높기 때문에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는 효과도 있지만 성장판자극을 시켜주기 때문에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좋은 키크는운동이다.
앉아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바르게 앉는 것이 중요하다. 엉덩이를 의자 안쪽 깊숙이 넣고 허리를 의자 등받이에 딱 붙인 채 발바닥은 지면에 11자로 하고 허벅지와 종아리는 약 90~105도를 유지하도록 하는 좋지만, 바른 앉은 자세는 대부분 척추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잘못하면 무릎에 무리가 올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허리와 엉덩이는 올바른 자세로 하고, 최대한 편안하게 무릎을 편 상태에서 앉는 것이 좋다. 받침대가 있다면 좋겠지만, 받침대가 없다면 의자 높이를 조절해서 다리를 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또한 틈틈이 다리를 펴주는 키크는스트레칭을 하면 장시간 앉은 상태에서 무릎에 무리가 오지 않는다.
청소년기 수험생은 아직 성장하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항상 건강관리와 체력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 기능성비타민인 수험생종합비타민, 청소년종합영양제, 수험생멀티비타민과 함께 규칙적인 생활과 균형적인 영양관리가 더해진다면 청소년기 성장하는 수험생들에게 더 좋은 것은 없을 것이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직장인 평균 데이트 비용 "월평균 23만8천원"
▶ 개 말리는 개, 음식 앞에서 흥분하는 친구를…‘폭소’
▶ 오만원 회식의 결말 ‘큰맘 먹고 한턱 쐈더니…낭패’
▶ 요즘 애들은 모르는 종이, 건강검사 위한 채변봉투 '부끄러워~'
▶ [포토] 엄정화 '아름다운 미모는 여전하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