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4월부터 '천만가족 행복설계' 캠페인 개시

입력 2013-03-31 16:24   수정 2013-03-31 17:05

삼성생명은 ‘가족’의 보장성을 확대하기 위한 ‘천만가족 행복설계’ 캠페인을 다음달부터 전개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삼성생명은 ‘행복 씨앗’을 통해 친숙해진 고객을 대상으로 가족이 생애 단계별로 겪게 될 리스크와 시기별 필요자금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재무설계를 해주기로 했다. 또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1박 2일 캠프’ 등 가족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참여고객 1인당 100원을 적립해 ‘어린이재단’에 기부할 계획이다.

‘행복씨앗’은 고객들에게 행복의 의미를 가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클로버’와 ‘메시지콩’ 두 가지 종류다. 사무실 같은 공간에서도 키울 수 있도록 배양토가 담긴 종이화분 형태로 제공한다. 씨앗을 잘 키워 화분에서 새싹이 돋으면, 또 한 번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새싹을 촬영한 이미지와 문자를 삼성생명에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로스트밸리(국내 최대 사파리)4인 스페셜 투어권(5명), 에버랜드 4인 자유이용권(20명), 기프티콘(매일 100명)을 지급한다.

삼성생명은 ‘행복 씨앗’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가족이 살아가면서 겪을 수 있는 리스크와 시기별 필요자금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사망, 질병, 상해 등 가족 인생 전반의 3대 리스크 관리와 함께 △노후, 교육, 긴급, 주택, 결혼 등 5대 재무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재무 설계를 해준다.

이를 통해 고객은 평생에 걸쳐 가족의 리스크와 필요자금에 대비해 얼마만큼 준비돼 있는지, 무엇이 부족한지 등을 알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가족에게 필요한 리스크 관리와 재무 설계를 함께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다양한 경품과 서비스도 준비해 고객들이 봄을 맞아 가족 행복의 의미를 뒤돌아 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