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용기·오리온 파이, 중국서 브랜드 파워 1위

입력 2013-03-31 17:25   수정 2013-04-01 01:50

주방생활용품 제조업체 락앤락(회장 김준일)은 중국기업브랜드연구센터(CBR)가 실시한 ‘2013년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에서 밀폐용기와 보온병 부문 각각 1위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락앤락은 지난해 신설된 밀폐용기 부문에선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락앤락글라스’가 지난해 중국시장에서 2011년 대비 43% 증가한 613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면서 인지도가 크게 상승한 덕분이다. 락앤락의 보온·보냉병 ‘핫앤쿨’도 지난해 124%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중국 매출의 또 다른 견인차 역할을 했다. 락앤락 외에 국내 브랜드로는 삼성(컬러TV, 휴대폰, 모니터 부문)과 오리온(파이 부문)이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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