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일 기자] 포근해진 날씨에 야외에서 캠핑을 계획 중인 사람들이 늘고 있다.
초록 새싹이 움트고 꽃이 피는 시기,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캠핑은 지친 일상을 떠나 휴식을 취할 수 있어 대표적인 힐링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캠핑이 처음이거나 익숙치 않은 초보 캠핑족에게는 집을 떠나는 캠핑이 다소 부담스러운 것이 현실.
특히 스타일을 중시하는 멋쟁이라면 야외 활동 시 입고 나갈 의상이나 패션 소품은 어떤 것들을 챙겨야 할지 고민에 빠지기 쉽다. 초보 캠핑족도 즐겁게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캠핑 패션 아이템을 소개한다.
● 실용성과 멋스러움을 동시에 ‘비비드 컬러 바람막이’
캠핑을 떠나기 전 캠핑 용품을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야외 활동 시 필요한 옷을 준비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된다.
캠핑 중에는 텐트를 치고 음식을 하는 등 움직임이 많기 때문에 최대한 활동하기 편한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기본. 또한 일교차가 심한 봄철에는 급변하는 날씨에 대비해 예쁘고 실용적인 아이템을 챙기는 것이 좋다.
쌀쌀한 바람을 막아주고 급작스런 우천 시에도 유용한 바람막이는 가볍고 움직임도 편안할 뿐 아니라 부피가 작아 짐을 꾸릴 때도 부담이 없다. 특히 눈에 잘 띄는 비비드 컬러의 바람막이는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함을 물론 멀리서도 눈에 띄기 때문에 안전상 도움이 된다.
더불어 요즘엔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도톰한 옷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 겹 겹쳐 입는 편이 체온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바람막이는 티셔츠, 데님 팬츠로 캐주얼한 스타일을 연출하거나 쇼트 팬츠를 매치해 발랄한 느낌을 강조하는 것도 좋다.
● 화사한 컬러가 매력적인 ‘백 팩’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다양한 용품을 넉넉히 수납할 수 있는 멋스러운 백 팩으로 스타일을 마무리하자. 백 팩은 각각의 용도에 맞는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컬러나 디자인도 두루 겸한 제품을 고르면 스타일 지수까지 높일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잔스포츠 홍보 담당자는 “아웃도어 용으로 백팩을 고른다면 백팩 안쪽은 물론 바깥쪽에도 포켓이 많고 수납공간이 잘 나뉘어져 실용적인 제품이 좋다. 또한 다른 짐들을 챙겨야 하기 때문에 가방 자체가 가벼운 제품을 선택하고 방수가 되는지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백 팩을 살 때는 가방을 직접 착용해 보고 선택 하는 것이 좋다. 어깨 끈이 잘 밀착 되어 미끄러지지 않는지, 사이즈는 자신의 체형과 맞는지 꼼꼼히 살펴야 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베이지나 블랙 등 클래식한 것도 좋지만 블루나 레드 등 비비드 한 컬러가 유행이니 참고하자.(사진제공: 지바이게스, 잔스포츠)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fashion@wstarnews.com
▶ 김소현 화보 공개, 한가인부터 손예진까지…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제시카 복근 공개 “뉴요커 스타일 완벽 소화”
▶ “속옷도 ‘힐링’이 대세!” 힐링 언더웨어를 주목
▶ ‘돈의 화신’ 황정음 VS ‘이태백’ 한채영, 스타일 대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