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수술로 ‘맑고 또렷한 눈’ 만들기

입력 2013-04-05 09:40  


[이선영 기자] 한 사람의 첫인상에 눈이 차지하는 비중이 90%는 된다고 한다.

흔히 대화를 할 때 말로만 하고 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사실은 상대방의 눈을 통해 뜻을 감지하고 판단한다는 것이다. 말하면서 눈에 웃음이 없으면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도 쉽지 않다. 눈이 선하면 긴장감도 완화되고 대화 분위기가 따뜻해지고 인품도 좋아 보인다.

모 기업체에서 오래 전부터 직원을 뽑을 때 면접실에 관상 보는 사람을 앉혀놓고 직원을 뽑았다는 유명한 일화가 있지만 요즘엔 대부분 기업에서 직원을 채용할 때 인상을 많이 본다고 한다. 남에게 호감을 줄 수 없는 인상을 가진 사람은 감점을 받는 경우도 있다고.

그래서 최근엔 좋은 인상을 주기위해 성형수술을 하거나 뛰어난 화장술을 익히는 것이 기본이 되어 버렸다. 특히 인상 중에서 눈매가 주는 비중이 꽤 큰데, 눈꼬리가 위로 올라간 사나운 눈매나 어둡고 무표정한 얼굴은 대인관계에서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한다.

광대뼈가 튀어나온 사람도 남에게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없겠지만 흐릿한 눈빛을 갖고 있는 경우는 말할 것도 없다. 눈매는 인상을 사납게 보이거나 순하게 보이게 하는데 결정적인 영향을 준다. 눈꼬리가 올라간 사람은 날카롭고 공격적으로 보여 남들이 꺼려한다.

동물의 눈은 먹이를 포착하고 경계, 위협하는 공격적인 역할을 하지만 인간의 눈은 마음 속 깊은 곳을 복잡하게 나타내는 암시의 집합이다. 아름다운 여인의 깊고 은은한 눈웃음이 남성들을 맥을 못 추게 만드는 것만 봐도 알만하다.

이에 요즘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는 좀 더 풍부한 감성과 좋은 인상을 주려고 서클렌즈 같은 미용렌즈까지 유행하고 있다. 검은자를 크게 보이기 위해서다. 맑고 또렷한 눈은 사람을 끌어당기는 마력이 분명히 존재한다. 그럼 수려하게 보이는 눈은 어떤 눈일까.

검은자가 다 보이지 않고 아래 위 쪽으로 조금씩 가려 있는 눈이다. 눈을 떴을 때 흰자보다 검은자가 많아야 하고, 검은자가 크기도 해야 되지만 눈이 적당히 가늘어야 한다. 비율로 따지면 검은자가 2/3정도만 보이고 1/3은 아래, 위 눈꺼풀에 가려지는 눈이다.

이렇게 눈의 아름다움은 외형상 수려한 구조를 갖춰야 될 뿐 아니라 눈빛까지도 맑고 반짝여야 명실상부한 아름다운 눈이 된다. ‘눈빛이 진정한 미인을 만든다’는 말도 있다.

이는 최근 시력을 교정해줄 뿐 아니라 맑고 또렷한 눈빛으로 자신감까지 회복시켜 획기적인 미의 향상을 가져오는 라식수술이 각광받고 있는 한 가지 이유이기도 하다. 라식수술로 눈 성형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매력적인 눈빛을 만들어 진정한 미를 창출하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라식수술을 받은 사람들은 대개 자주 찡그리던 인상이 펴지면서 눈이 커 보이고 표정이 밝아져 외모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 자신감을 갖게 된다. 수술 뒤 통증이 없고 바로 다음날부터 안경이나 렌즈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할 만큼 시력회복이 빠르다는 장점도 있다.

특히 최근에 도입된 ‘스마일 라식’은 각막의 손상을 최소화 하면서 시력을 교정시켜 고객들의 선호도와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각막 플랩(각막 덮개)을 만들지 않고 시력을 회복시켜주는 시력교정술로 근시 도수가 -6디옵터가 넘는 고도근시도 라식수술이 가능하다.

이전의 라식수술은 보통 각막 플랩을 형성하기 때문에 시술 후 각막이 회복되는 시간이 필요했다. 그러나 스마일 라식은 각막 플랩을 만들지 않고 시력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각막 절삭을 40% 이상 줄여 수술시간이 단축되고 회복속도가 빠를 뿐 아니라 더 안전하다.

수술 시 환자가 받는 눈의 압력이 작다는 것도 장점이다. 개인별 안구 형태를 고려한 곡면 렌즈로 각막을 고정한 후 수술하기 때문에 눈에 가해지는 압력으로 인한 충혈이 나타나지 않는다. 시술 후 야간 시력을 상승시키는 효과까지 있다.

단, 강남밝은눈안과 관계자에 따르면 “사람마다 눈의 상태가 다르고 그에 따라 적합한 수술 방법 역시 차이가 있으므로 무작정 수술을 받기 보단 정밀검사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눈 상태에 가장 적합하고 안전한 시술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소개팅 식사 비호감 1위, 男-女 의견 달라…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