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바람에 각광 받는 메뉴는?…'샤브샤브와 월남쌈'

입력 2013-04-12 13:18  


최근 웰빙 바람이 불면서 외식메뉴로 샤브샤브와 월남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 치킨, 피자, 감자탕 등이 외식 주 메뉴였지만 웰빙과 몸짱 바람을 타고 기름기 적고 칼로리가 낮은 샤브샤브이 월남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따끈하고 진한 육수에 해물이나 고기를 살짝 데워 먹는 샤브샤브는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채소와 함께 라이스페이퍼에 싸먹는 월남쌈은 아삭하고 이국적인 맛을 즐길 수 있다. 이 둘은 맛뿐만 아니라 칼로리는 낮고 각종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고 있다.

월남쌈&샤브샤브 전문점 중에서도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인 호아빈 등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오리엔탈푸드코리아가 선보인 코코샤브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함으로 고객과 창업주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코코샤브는 ‘음식에서 건강을 얻는다’는 슬로건 하에 테라피 푸드와 컬러 푸드, 슬로우 푸드, 힐링 푸드라는 건강과 관련된 4가지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다.

한약재로도 사용되는 팔각이나 계피, 고수, 숙주 등으로 우려낸 육수와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진 쌀국수와 죽, 10여종의 신선한 메뉴가 있는 샐러드바와 카페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테이블당 2인 인덕션 핫팟(hot pot)구성과, 휴양지에 온 듯한 깔끔한 인테리어로 품위있는 식사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렇게 차별화 된 경쟁력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코코샤브는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곳에서는 가맹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철저한 시장 분석과 전문가의 심층적 점포 구성을 바탕으로 매장을 꾸릴 수 있도록 하며, 매장 운영 중 생기는 문제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슈퍼바이저의 지속적인 관리 및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 3S(표준화, 전문화, 단순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이고 빠른 물류 제공, 전문 조리 개발팀의 신 메뉴 개발, 특제화 된 맛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코코샤브는 지난 2012년 7월 부산센텀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9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사업설명회를 통해 10여 년간 쌓은 창업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사업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