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희 기자] 아시아 최대 의료관광 국제행사로 자리잡은 ‘메디컬 코리아 2013’이 4월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메디컬 코리아 2013’은 의료관광 관련 포상 시상식과 각종 학술행사로 이루어졌으며 총 9개 주제의 컨퍼런스와 한국병원체험행사, 메디컬코리아시상식, 나눔의료 기념만찬, 비즈니스 미팅 등의 부대행사, 41개 기관, 단체의 전시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메디컬 코리아 2013’ 행사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메디컬 코리아 시상식 및 나눔의료 기념 만찬’. 특히 무대에 베트남 화상소년으로 화제가 됐던 부콕린이 직접 한국말로 소감을 전해 옆에 있던 배우 하지원과 객석에 있던 관계자, 프레스들의 눈시울을 적셨다.
부콕린은 MBC ‘자원봉사 희망 프로젝트 나누면 행복-사랑아리랑 베트남 화상어린이’편에 출연한 사연깊은 아이. 2011년 4월, 당시 세살이던 부콕린은 알코올 중독 아버지에게 치명적인 화상을 입고 제이케이 성형외과의 도움을 받아 웃음을 되찾게 된 소년이다.
부콕린의 어머니는 “아이의 사고 후 정말 모든 것이 절망적이였다. 죽고싶을 때도 많았지만 도움주신 제이케이 성형외과 관계자분들과 NFND 프로젝트, 한국 관계자분들게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며 눈을 보이기도 했다.
부콕린 모자(母子)를 조금이나마 웃게 만들어준 NFND(New Face New Dream) 프로젝트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활동과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제이케이 성형외과만의 국가적 공익활동이다. 이번 ‘메디컬 코리아 2013’에 참석한 부콕린 뿐만 아니라 화상소녀 탄휘린, 아이샤 등 도움이 필요한 동남아 국가의 결손가정 아동들이 전폭적인 지원을 받았다.
절망적이였던 아이들에게 새 삶을 선물한 NFND 프로젝트는 제이케이 성형외과와 제이케이 안면기형 지원센터가 보건복지부와 한국청소년 활동진흥원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맺고 진행하는 활동이기에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소년들의 안면기형 성형수술을 무료지원, 수술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희망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다.
NFND의 적용대상은 다음과 같다. 프로젝트 초기에는 국내 안면기형 및 다운증후군 청소년에게 성형수술을 지원했으나 현재는 화상을 입고 도움이 필요한 외국인 환자들에게 무료 수술을 지원해주고 있다. 또한 치료의 목적을 떠나 화상환자의 경우 경제나 사회적 적응이 어렵기 때문에 사회 전반적인 부분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토탈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같은 행보에 제이케이 성형외과는 이번 ‘메디컬 코리아 2013’에서도 글로벌헬스케어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국무총리상까지 수상해 진정한 나눔의료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연간 해외환자 유치 2000명 돌파, 전년대비 해외환자 증가율 477%를 넘기며 의료관광벨트의 선구자 역할도 하고 있다.
한편 부콕린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로 눈시울을 적셨던 ‘메디컬 코리아 2013’은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3일간 진행됐으며 서울대학교병원이 대통령상, 국무총리상에는 제이케이 성형외과, ㈜케어가 각각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영예를 안았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게임 중독 펭귄, 부리로 뭘 쪼나 했더니…
▶ 개 밀당 최후, 끌고 가면 끌려가기도 하는 법
▶ 진짜 아이 케이크 등장, 실물 같은 케이크 장식?
▶ 성의 없는 개, 주인이 부르는데도 고개만 까딱? ‘폭소’
▶ 길 막는 차 치우는 법 ‘과격한 방법이라도 속은 시원하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