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듀오, 결혼정보 부동의 1위…年회원 2만6000명

입력 2013-04-17 15:29   수정 2013-04-23 13:59

‘결혼해 듀오’라는 광고 카피로 친숙한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1995년 창립, 올해로 18주년을 맞았다. 듀오는 대한민국 대표 결혼정보회사로 10년 넘게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듀오는 연평균 2만6000명의 정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지금까지 듀오를 통해 2만6496명의 회원이 행복한 가정을 이뤘다.

듀오가 국내 2000여개의 결혼정보회사 중에서 업계 1위를 유지하는 비결은 체계적인 매칭 시스템과 투명한 경영, 확실한 고객만족 서비스에 있다. 듀오는 창업 당시 차별화된 컴퓨터 시스템인 DMS(Duo Matching System)를 개발해 최적의 이상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정회원과 성혼 회원 수를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결혼정보회사들이 영업비밀을 이유로 밝히지 않고 있는 매출액을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공개해 기업 규모를 정확하게 밝히고 있다. 듀오는 또 대표이사 직속기관으로 고객만족팀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의 불만이나 요구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있으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듀오는 2002년 종합 웨딩 컨설팅 브랜드 ‘듀오웨드’를 성공적으로 출시해 업계 최고 수준의 웨딩브랜드를 만들어 냈다. 2006년에는 커리어 전문 교육기관인 듀오 아카데미, 2010년에는 가족 관계 전문 상담 기관인 ‘듀오 라이프 컨설팅’ 등을 설립했다. 미혼남녀에게 ‘결혼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듀오를 통해 결혼한 고객들이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 그 가정의 행복이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자는 취지다. 듀오는 현재 강남 본사를 포함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거점 도시에 11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LA), 뉴욕, 뉴질랜드 등 해외지사도 운영하고 있다.


▶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JW중외제약…표적항암제, 美FDA 승인 韓·美서 임상시험
▶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바디프랜드, 국내 최초 '빌려주는 안마의자'
▶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즌2쪼끼쪼끼, 치킨안주는 기본…식사까지 OK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