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업계 최다 2,200만 고객과 시장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자타 공인 대한민국 No.1 대표 신용카드사이다. 1988년 창립한 LG카드와 2002년 창립한 신한카드가 통합하여 2007년 10월 신한카드로 새롭게 출범한 이후, 전체 카드 회원 수에서 줄곧 독보적인 1위를 지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이용회원 등 질적 측면에서도 압도적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2,200만 고객의 Big data를 심층 분석해 얻어낸 신한카드만의 고객 insight는 아무나 모방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신한카드는 대한민국 경제활동 인구의 대부분을 커버하는 data와 이를 활용하는 업계 최고의 분석력을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 이에 부합하는 차별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고 있다. 2007년 통합 후 첫 상품으로 출시된 ‘LOVE 카드’는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밀리언셀러 카드로 자리잡았고, 맞춤형 포인트 특화 상품인 ‘HI-POINT 카드’ 시리즈는 카드시장의 판도를 바꾸어 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포인트에 이자를 붙여주는 ‘S-MORE 카드’, 주유 혜택의 한계를 오픈 한 ‘RPM카드 PLATINUM#’ 등 수많은 히트 상품을 출시하며 상품 경쟁력을 증명하였다.
지난 3월 출시된 '큐브(Cube)' 역시 최고의 IT 역량과 Big Data 분석 역량에 힘입어 탄생하게 된 상품이다. '큐브'는 할인점, 교육, 요식 등의 9대 업종 중 최대 5개까지 고객이 선택하여 기본 할인을 받고, 추가 요금을 내면 '콤보' 서비스를 통해 커피, 편의점, 영화 등의 9개 품목 중 최대 2개에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신개념 맞춤형 상품이다. ‘큐브’ 카드와 ‘콤보’ 서비스의 가장 큰 경쟁력은 고객이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스마트폰처럼 자유롭게 넣고 뺄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와 혜택을 극대화하였다는 점이다. 이러한 개념의 상품은 신한카드만이 구현 가능한 것으로서, 업계 1위다운 새로운 차원의 스마트함을 또 한번 시장에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모바일 서비스에서도 신한카드의 Big data는 단연 돋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 업계 최초의 모바일 전자지갑 서비스인 ‘신한 Smart Wallet’을 들 수 있다. '신한 Smart Wallet'은 Big data 기반의 양질의 가맹점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카드 사용액, 이용자 직업, 성별/연령별 이용 방문객, 재방문율, 요일/시간대별 이용 비율 등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다양한 테마에 따라 맛집을 추천하는 기능 등을 담고 있다.
또한, 신한카드는 전국 투어 콘서트인 ‘LOVE 콘서트’, 프로 스포츠 이벤트 ‘LOVE 데이’, 브랜드 체험 공간인 ‘LOVE 스퀘어’ 등 고객 체험을 중시하는 문화 컨텐츠들로 이루어진 ‘LOVE 시리즈’를 통해 문화마케팅 영역에서도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으며, 아울러 ‘따뜻한 금융’을 모토로 한 사회책임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신용카드업의 특성을 살린 금융권 최초의 기부 전용 사이트 ‘아름인’(www.arumin.co.kr)과 기부전용 카드 ‘아름다운 카드’를 운영하며 아름다운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또한 현재 전국 291개의 <신한카드 아름人 도서관>과 ‘아름다운 청소년 선발 사업’, 문화/예술 교육 지원 ‘우리들의 행복한 동아리’ 등을 통해 미래 사회의 주축인 아동/청소년들의 희망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신한카드는 여러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카드업계 1위는 물론이고, 대한민국의 대표 기업으로서 자타가 인정하는 리딩컴퍼니 위상을 공고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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