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김 맨손체조, 직장인 1분 힐링타임? ‘김혜수를 따라 해봐요~’

입력 2013-05-03 20:09  


[최송희 기자] KBS2 ‘직장의 신’의 ‘미스김 체조’가 화제다.

최근 KBS2 월화드라마 ‘직장의 신’(극본 윤난중, 연출 전창근 노상훈)의 슈퍼갑 계약직 미스김(김혜수)의 독특한 맨손체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인터넷상엔 미스김 체조가 별도 동영상으로 편집,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학교와 직장 등에서 미스김 체조를 재미삼아 따라하는 이들도 있다고.

극중 미스김은 하루도 빠짐없이 사무실 안에서 요란하게 맨손체조를 실시한다. 일련의 몸동작은 하나같이 민망하다. 양 팔을 쭉 뻗은 상태로 골반을 마구 돌리는 동작부터 양 팔을 옆구리께로 끌어당기면서 배를 튕겨내는 ‘통 아저씨’춤 변형 동작 등 ‘부끄러워’ 도저히 따라해 볼 엄두가 안 나는 동작.

코믹하면서도 박력이 넘치는 미스김의 체조는 국민체조처럼 단순하면서도 웃기고 이상해 한 번 보면 쉽사리 잊혀지지 않는다. 하지만 막상 따라하려면 뜻대로 되지 않는 미스김 체조. 과도할 정도로 동작이 크고 힘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미스김과 똑같이 하려다가 몸에 무리가 갈 수도 있어 노약자나 임산부는 따라하기 금물이다.

게다가 그 때 그 때 다르다. 동작과 순서가 정해진 국민체조와 달리 미스김 체조는 종잡을 수 없는 자유형식의 체조다. 그도 그럴 것이 미스김 체조는 100% 배우 김혜수의 애드리브 체조이기 때문. 당초 미스김 체조 매뉴얼을 따로 만들어보려 했지만 배우 본인도 예측할 수 없어 ‘곤란하다’는 답변만 돌아왔다.

이에 와이장 식품 동료들도 미스김 체조를 눈여겨보기 시작했다. 몇 배 월등한 업무 효율과 체력의 비결이 어쩌면 박력 넘치는 체조 덕분일 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와이장 지원부 고정도 과장, 정주리, 계경우도 따라잡기에 나섰다.

미스김 맨손체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미스김 맨손체조 진짜 매력 터진다” “김혜수 날 따라해봐요~” “미스김 맨손체조 은근 어렵던데”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더욱 버전 업 된 미스김 체조는 5월6일 월요일 오후 10시 KBS2 ‘직장의 신’ 11회를 통해 방송된다. (사진제공: KBS미디어/MI Inc.)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w위클리] 진짜 애국가 시청률은 얼마일까?
▶ 장윤정, 1회 행사비는 얼마? "회당 2000만원 선"
▶ 컴백 윤하 "이효리 선배님이 제일 신경쓰여" (종합)
▶ 싸이 美 프로모션 시동, ‘투데이쇼’ 이어 ‘라이브 위드 켈리’ 출연
▶ [포토] 윤하 '복근노출이 신경 쓰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