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기간 매출액은 3689억3000만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5.1% 늘었으나 당기순손실은 85억4600만원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CJ E&M은 '다함께 차차차' 등 모바일게임과 '타워', '베를린' 등 한국영화 라인업의 흥행으로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했다고 발표했다.
사업부문별 매출액은 방송사업부문 1722억원, 게임사업부문 931억원, 영화사업부문 568억원, 음악·공연·온라인사업부문 468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방송사업부문은 국내 방송광고 경기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국내 VOD 매출 및 ‘이웃집꽃미남’, ‘유리가면’, ‘제3병원’등 콘텐츠의 해외판매 증가로 부가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다.
게임사업부문은 모바일 게임 ‘다함께 차차차’, ‘다함께 퐁퐁퐁’ 등 다함께 시리즈의 연이은 흥행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6% 늘었다. 영업이익도 700% 고성장해 56억원을 달성했다.
영화사업부문은 총 매출이 568억원을 기록, 전년비 8% 감소했다. 다만 ‘타워’ 및 ‘베를린’ 등의 한국 영화 라인업의 흥행 및 해외 자회사의 손익 개선으로 영업이익이 48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음악·공연·온라인사업부문은 468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비 27% 성장했다. 특히 ‘오페라의 유령’, ‘지킬앤하이드’ 등 대형 라이선스 공연의 흥행 및 ‘살짜기옵서예’ 등 자체제작공연 확대로 공연부문에서 전년 동기 대비 87% 성장한 14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CJ E&M 관계자는 "2분기에는 광고경기회복에 따라 방송사업부문의 실적이 개선되고 모바일게임, 여와, 공연 등 전부문에서 기대작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영업이익이 더욱 호전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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