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파이·참이슬, 美다저스타디움 '매출 홈런'

입력 2013-05-13 17:24   수정 2013-05-14 04:08

LA 다저스 소속 류현진 투수가 홈구장으로 쓰고 있는 ‘다저스타디움’. 이곳이 한국 식품회사들의 ‘홈 그라운드’로 부상하고 있다. 오리온은 2013 메이저리그 시즌에 맞춰 LA 다저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본격적인 현지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다저스타디움 내 25개 매점에 ‘초코파이’를 입점시켜 판매하고 있다. 또 다저스타디움 내 파울 폴 안쪽 펜스에 길이 4m60㎝, 높이 90㎝짜리 초코파이 광고를 하고 있다. 선수 전용 팀 라운지에서는 초코파이를 간식으로 무상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다저스타디움에서 ‘참이슬’ 소주를 칵테일 형태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참이슬 칵테일은 개막 초 3경기 만에 준비해 놓은 물량이 모두 소진돼 LA 다저스 구단이 급히 추가공급을 요청했다.

참이슬 칵테일은 ‘아시안 브리즈(Asian Breeze)’와 ‘골드러쉬(Gold-Rush)’ 두 종류로 판매 중이다. 이 칵테일은 미국 폭스TV를 통해 소개되기도 했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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