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영 기자] TV를 켜면 시간이 멈춘 것 같다. 아무리 연예인이라지만 분명 같이 나이를 먹는데 그들은 옛날 모습 그대로다. 흔히 판매사원이 쓰는 사탕발림인 “딸과 어머니 사이가 아니라, 언니 동생 사이 같아 보여요”라는 말이 현실이 된 것 같다.
그렇다면 이들은 도대체 무엇을 먹고 무엇을 하기에 늙지 않고 오히려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어려보이기까지 하는 것일까. 그 비결이 궁금하다.
KBS2 드라마 ‘직장의 신’에서 당당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미스 김’을 연기하면서 인기몰이 중인 배우 김혜수(42)는 최근 실시한 2030 여성이 선정한 40대 여배우 중 가장 닮고 싶은 피부를 갖고 있는 방부제녀 1위로 꼽힐 만큼 깨끗하고 팽팽한 피부를 갖고 있다.
40대의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맑고 탱탱한 그녀의 동안피부 비결은 꼼꼼한 세안이라고 알려져 있다. 또한 김혜수는 “일 년에 한 번 라면을 먹는다”고 밝힐 정도로 패스트푸드를 거의 입에 대지 않고 재료의 궁합을 살피는 등 음식을 통해 건강을 지킨다고 말했다.
1963년생으로 올해 만 50세인 배우 황신혜는 대표적인 동안 미인이다. 전문가가 “외모 상으로 20대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말할 정도로 군살 없는 몸매와 탄력 있는 피부를 가지고 있다. 이에 대해 그는 꾸준한 운동과 잘 계획된 식이요법 덕분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연예인이 아닌 이상 늘 피부미용과 운동, 식이요법 등을 신경을 쓰기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요즘은 전문적인 시술을 통해 노화를 늦추는 이들도 상당하다.
따라서 현재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 시행되고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은 보톡스와 필러, 안면거상술 등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최근 성별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것이 바로 비수술적, 비침습적 고강도 초음파 리프팅 ‘울트라포머’다.
울트라포머는 고강도집속초음파(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를 피부 속 깊은층과 얕은층에 동시에 강하게 투입함으로써 열응고존을 형성하여 콜라겐, 탄력섬유 재생을 촉진시켜 보다 효과적인 리프팅효과를 얻을 수 있는 첨단 초음파 리프팅 시술이다.
표피에는 영향을 거의 주지 않으면서도 피부 속에 강한 에너지를 주입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함은 물론 시술직후부터 세안과 화장이 가능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최소화하면서도 만족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커다란 장점이다.
시술시간은 시술강도와 피부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개 약 10분~ 20분정도 소요. 효과는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시술직후부터 피부가 수축되는 느낌이 있으며 3개월에 걸쳐 리프팅효과가 서서히 나타나면서 약 1년 정도 지속되어 바쁜 이들에게도 인기다.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시술 후에는 특히 피부 노화와 주름의 가장 큰 적인 자외선 차단에 유의하고 시술 후 2~3일 정도는 피부를 세게 누르는 마사지와 불가마 사우나를 피하고 흡연은 가급적 삼가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아울러 주름 예방 및 피부탄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도 매우 중요하다. 평소 물을 수시로 마시고 색소 및 주름 예방은 물론 피부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기 위해 신선한 야채와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고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각질제거나 혈액순환을 돕는 경락마사지도 효과적이다. 단, 각질제거는 여드름이나 민감성, 심한 건성피부는 2주일에 1회, 지성피부는 일주일에 1회 정도 해주고 제거 후 천연팩이나 수분크림 등으로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미간을 자주 찌푸리거나 눈을 치켜뜨는 습관은 주름을 만들 수 있으며 평소 턱을 괴거나 한쪽 얼굴을 베개에 묻고 자는 습관도 팔자주름은 물론 얼굴 비대칭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