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주 5일 근무를 시행하면서부터 국내에는 캠핑 열풍이 불고 있다. 일주일에 연이어 이틀을 쉴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도시를 벗어나 자연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다시 업무로 복귀하는 이른바 ‘캠핑족’이 늘어가는 추세다.
이 같은 캠핑족이 늘어남에 따라 대성웰베이에는 덴마크에서 온 브랜드 ‘아웃웰’, ‘이지캠프’, ‘로벤스’ 세 업체의 아웃도어 상품을 입점했다. 현재 입점 기념으로 5월 말일까지 일부상품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야생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돌아오는 것은 낭만적이지만 준비가 덜 된 채로 무작정 떠나면 후회만 가득 안고 돌아올 수 있다. 캠핑에 가장 기본적인 준비물은 텐트와 침낭이다. 텐트는 강한 햇빛이나 바람을 막아주고 사생활 보호가 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며 침낭은 취침 시 저체온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챙기는 것이 좋다.
바닥에서 차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면 간이침대나 에어베드를 구비하는 것도 좋다. 에어베드는 공기주입식이기 때문에 캠핑 용품을 챙길 때 부피가 작아 편리하며 야외뿐 아니라 집에서도 사용 할 수 있다. 간이침대 또한 접이식으로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버너나 그릇 등 간편한 캠핑 식기류는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위생적인 식사를 원한다면 꼭 준비해야 한다.
웰베이 관계자는 “캠핑을 처음 시작하는 분이나 경제적인 가격에 좋은 장비 구입을 원한다면 ‘이지캠프’의 브랜드가 적합하다”며 “가족단위로 캠핑을 떠날 계획이라면 ‘아웃웰’을, 야외에서의 모험을 즐기고 싶다면 ‘로벤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