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희 기자] 배우 이철민이 영화 ‘친구2’에 캐스팅을 확정지었다.
최근 이철민 소속사 빌리지 엔터테인먼트 측은 “명품 악역으로 유명한 배우 이철민이 영화 ‘친구2’(감독 곽경택, 제작 트리니티 엔터테인먼트)에 전격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이철민은 영화 ‘범죄와의 전쟁’ ‘아부의 왕’ ‘황해’ 등에서 남다른 눈빛을 가진 악역으로 미친 존재감을 각인시킨 바 있다. 그는 ‘친구2’에서 ‘가발이’ 역을 맡았으며, 현재 이철민은 극중 캐릭터를 위해 머리를 짧게 자르는 등 파격 변신을 준비 중이다.
많은 이들의 입소문을 타며 개봉 전 부터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친구2’는 한국영화 흥행역사를 새로 쓴 ‘친구’의 후속작으로, 1963년과 2010년 두 시대를 배경으로 ‘건달’이라는 직업을 가진 세 남자의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디.
‘친구2’는 전편에 이어 곽경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배우 유오성은 역시 준석 역으로 합류 ‘친구’의 영광을 재현한다. 또한 충무로 블루칩 김우빈이 전작 ‘친구’ 동수 역을 맡은 장동건의 숨겨진 아들 성훈 역을 맡으면서 새로운 스토리를 예고했다.
한편 ‘친구2’는 지난 6일 크랭크인을 시작했으며, 올 하반기 개봉을 목표로 본격적이 촬영에 돌입했다. (사진제공: 빌리지 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엑소, 신곡 ‘늑대와 미녀’로 30일 첫 컴백 무대
▶ 박해미 5억 빚 떠안은 사연 “뮤지컬 제작 때문에…”
▶ 유퉁 구속, 97년에 이어 두 번째 대마초 사건 ‘혐의 부인’
▶ '금나와라 뚝딱' 백진희, 시어머니 금보라 vs 이혜숙 누가 더 무섭나?
▶ [포토] 효민-지연 '쌍둥이처럼 꼭 닮았죠?'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