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런칭 브랜드만 100여개, 경쟁 갈수록 치열...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100여개, 2013년 한해 시장규모 6조5천억원.
등산, 캠핑 인구가 늘어나면서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최강자는 누구일까?
삼성경제연구소에 따르면 2013년 국내 아웃도어 시장규모는 6조5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해 미국의 아웃도어 시장 규모와 맞먹는 규모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은 등산과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규모면에서 매년 최고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미국에 이은 제2의 거대시장이 된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진출하는 업체 수도 급격히 늘어나 현재 국내에 런칭한 아웃도어 브랜드만 100여개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오후 3시 30분 방송되는 한국경제TV '랭킹쇼, 코리아 넘버원'에서는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의 랭킹을 발표한다.
모바일 리서치 업체인 오픈서베이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오픈랭킹' 코너에서는 소비자의 아웃도어 브랜드 선호도에 대한 설문결과를 발표한다. 또 소비자들이 아웃도어 제품을 구입할 때 영향을 미치는 구매 영향요소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 이번 방송에서는 '소비자권리장전' 코너가 처음 소개된다. 백화점에서 구입한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의 등산화를 한달도 안돼 두번이나 수리를 맡긴 소비자의 불편 사례를 통해 아웃도어 브랜드의 보상과 교환과정 등을 점검한다.
직접 제품을 사용하고 후기를 전달하는 '행복체험단' 코너에서는 전동마사지기를 2주간 체험하고 후기를 전달할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에 체험단에 제공되는 마사지기는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해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똑똑한 소비자, 행복한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 정보프로그램인 한국경제TV의 '랭킹쇼, 코리아 넘버원'(연출 정원기)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30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홈페이지(www.wowranking.tv)에서 다시볼 수 있고 기타 오픈랭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픈서베이(www.opensurve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선우 기자 seonwoo_lee@hankyung.com
▶ 정경미-윤형빈 결혼 2달 만에 '이럴 줄은'
▶ 공무원男女 수십명, 한 호텔에서 집단으로…
▶ '목욕탕 때밀이' 실체 밝혀지자…"이럴 수가"
▶ "남자경험 많은 女는…" 비하 발언은 기본에
▶ NS윤지, 엎드리자 터질듯한 가슴…'깜짝'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