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9초 좋은영화제를 후원한 에쓰오일의 이중범 광고팀장(사진)은 “에쓰오일은 사회공헌 활동인 햇살나눔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데 문화쪽 후원할 곳을 찾다가 29초영화제가 영화감독을 꿈꾸는 젊은 친구들이 응모할 수 있고 예비 영화인들의 장을 만들어줄 수 있다고 판단해 후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기억에 남는 작품으로 일반부 대상을 받은 ‘한심한 울오빠’를 꼽았다.
“우리에게 친숙한 ‘이소룡’을 끌어와 ‘영웅’이란 주제를 깊이 생각할 수 있게 잘 표현했더라고요.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였습니다.”
수상자 가족들이 함께 참여했던 에쓰오일 댄스패러디 시간도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그는 이번 후원을 통해 젊은층과 교감할 수 있었던 점을 가장 큰 수확으로 꼽았다.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출품작들을 보기 전에 꼭 에쓰오일의 CF를 봐야하거든요. 젊은 친구들에게 에쓰오일의 캐릭터인 구도일을 알릴 수 있어서 회사 홍보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또 에쓰오일이 펼치고 있는 천여가지의 ‘좋은 세상 만들기’ 프로그램도 홍보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제가 학교를 다니던 시절에는 이런 행사가 없었다”며 “29초영화제를 통해 젊은이들이 뜨거운 열기와 열정을 많이 발산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인선 기자 indd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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