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컨슈머 캠페인 플래시몹에 서울역광장 '들썩'

입력 2013-06-03 13:40  


지난 1일 오후 6시 서울역 광장에서 화이트컨슈머 캠페인송과 안무가 결합된 플래시몹(flashmob)을 펼쳐져 주목을 받았다. 플래시몹에 참여한 100여명의 화이트컨슈머들은 기업과 소비자의 상생을 통해 따뜻한 세상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던졌다.

플래시몹을 주도한 화이트컨슈머학생위원회 측은 "지난달 17일 홍대 일대 세 군데에서 플래시몹을 했는데, 그 때 언론과 SNS을 통해 사회적 공감대가 급속하게 확산되면서 큰 호응을 얻어 또 한 차례 플래시몹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화이트컨슈머학생위원회 안정식(단국대 경영학과)씨는 “화이트컨슈머 캠페인 플래시몹이 일반 소비자들에게 상생의 소비문화 정착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플래시몹에 참여한 하진용(가천대 컴퓨터공학과)씨는 “지난 번 홍대에서 했던 화이트컨슈머 캠페인 플래시몹을 보고 나도 화이트컨슈머의 한 사람으로 참여하고 싶었다”며 “서울역 광장에 모인 사람들이 우리들의 플래시몹을 보고 화이트컨슈머의 가치에 공감하고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플래시몹에는 광운대학교 로봇게임단 ‘로빛(RO:BIT)’이 참여, 화이트컨슈머 캠페인 안무를 로봇춤으로 재현해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플래시몹을 지켜본 시민들도 크게 호응하는 모습이었다. 강석찬(서울 강남구)씨는 “처음에 많은 대학생들이 모여 있어 흥미 위주의 공연을 하는 줄 알았는데 따뜻한 소비문화를 알리는 플래시몹이 무척 인상깊었다”며 “기업들도 화이트컨슈머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