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모니터 광고 뭐길래…유튜브 조회수 30만 건 '화제'

입력 2013-06-04 11:33  



삼성전자가 모니터 제품(SB970)을 활용해 자연 그대로의 컬러에 도전하는 '0(제로) 컬러리얼리즘 프로젝트' 일환으로 만든 영상이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달 유튜브에 공개된 프리런칭 영상은 열흘만에 30만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소셜 댓글도 4만 건 이상 올라왔다.

영상에서는 디자이너 하상백, 영화감독 유대얼 등 컬러와 밀접한 직업을 가진 전문가들이 모여 '색'을 주제로 이야기한다. 이들은 또 SB970을 가지고 실제 컬러를 모니터에서 재현할 때 가장 오차없이 매칭시키는 '캘리브레이션 테스트'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주말 제주도에서 촬영한 '컬러리얼리즘 프로젝트'의 메인 영상도 유튜브에 공개했다. SB970 모니터 뒷면에 카메라를 연결해 촬영 장면을 그대로 모니터에 띄우고 화면과 실제 자연을 마치 한 장면인 듯 보여 주는 과정으로 제작됐다.

회사 관계자는 "105일간의 준비 기간 동안 68명의 인원이 여러 번의 사전 테스트를 거친 후, 일주일간 메인 영상을 만들었다"며 "신비로운 자연의 색을 모니터 화면에 담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영상도 현재 4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 모니터 SB970은 모니터에 내장된 화질전문칩과 '내추럴 컬러 엑스퍼트'('NCE) 소프트웨어 기술로 최상의 색감을 나타낸다. 출고 전 1:1 캘리브레이션 작업을 거쳐 보다 정확한 컬러를 표현하는 전문가급 제품이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女승무원과 성관계 후…반전 결과에 '경악'
박시연, 임신 도중 충격 사실이…발칵
"장윤정에 보복할 것" 폭탄 발언…가족 맞아?
김구라, 10년 간 방송만 해서 번 돈이…깜짝
'방송사고' 손진영, 지나 가슴에 손을…헉!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