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덕통삼겹살전문점 ‘화통집’, 기존의 삼겹살 전문점과 차별화된 경쟁력 내세우며 인기몰이
장기간의 불황을 거치면서 취업난 및 이른 은퇴시기 등의 사회문제가 심화되고 있으며, 창업시장은 생계를 위한 창업이 많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국내 외식 시장은 점차 포화상태에 다다르고 있는 상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요즘에는 생계를 위해 경쟁업체를 앞서기 위한 조건들이 필수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창업 시에는 유망 업종을 고려해보고 어떤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또한 갈수록 인테리어가 중요시되고 있는 만큼 타깃이 되는 고객층을 잘 분석해야 한다.
그렇다면 유망 외식창업아이템은 어떤 것이 있을까?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고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고깃집 창업은 언제나 전망이 밝은 편이다. 특히 삼겹살의 경우 국민 메뉴라 불릴 만큼 대중적인 아이템이기 때문에 예비 창업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하지만 별다른 특색 없이 삼겹살만 판매하는 곳에서는 높은 수익을 기대하기가 힘들다. 남들보다 앞서가고 싶다면 합리적인 가격, 높은 퀄리티, 뛰어난 맛을 갖춰야 함은 물론 심지어는 고기를 굽는 불판까지 남달라야 한다.
화덕통삼겹살전문점 ‘화통집’은 26인치 대형 돌판을 도입하여 눈길을 끈다. 26인치의 넓은 돌판에 두툼한 삼겹살을 비롯해 각종 야채, 김치, 계란프라이까지 구워주니 푸짐한 한 상에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를 지경이다.
게다가 ‘화통집’은 화덕에서 초벌구이를 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잡냄새는 없애고 기름기는 확 뺀 웰빙 삼겹살을 맛볼 수 있다. 화덕구이는 일반 불판에서 구울 때보다 부드러운 육질과 고유한 향을 자랑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떡갈비, 소시지, 새우 등 입맛대로 골라먹을 수 있는 사이드 메뉴 덕에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양파, 깻잎, 각종 소스가 담긴 1인용 접시가 제공되는 등 깔끔하고 친절한 서비스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고기집창업 브랜드 ‘화통집’의 관계자는 “고온화덕초벌구이로 칼로리와 트랜스지방의 부담을 줄여 맛과 건강까지 생각한 명품 삼겹살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하면서, “때문에 경쟁이 치열한 고깃집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틈새공략을 통해 높은 매출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