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태양의 마테차', 브라질산 마테잎서 추출…'정열의 음료' 라벨 빨간색
음료업체들도 여름 성수기를 맞았다. 올해 4월까지 계속된 추위 때문에 울상이었던 음료업체들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매출을 만회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데일리C’를 내세워 올여름 비타민워터 시장 1위 브랜드 코카콜라의 ‘글라소비타민워터’를 따라잡겠다는 목표다. 비타민워터는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해 물 대신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인기를 끌고 있다. 비타민워터 시장은 올해 12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에 따르면 데일리C는 올 1분기에 점유율을 42%로 끌어올리며 글라소비타민워터(58%)와의 격차를 좁혔다.
데일리C는 100% 영국산 비타민C를 사용했으며 사용된 다른 모든 비타민도 독일, 프랑스, 스위스, 미국 등 원산지를 공개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일 계획이다.
데일리C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바이탈V’는 비타민C 1000㎎을 함유했다. 지난 4월에는 신제품 ‘베이비 페이스’와 ‘액티브 라이프’를 출시하고 라인업을 강화했다. 롯데칠성음료와 코카콜라는 스포츠 음료 시장에서도 격돌하고 있다. 여름을 앞두고 롯데칠성음료는 ‘게토레이 오렌지’, 코카콜라는 ‘파워에이드 리커버’를 출시하고 스포츠 음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또 지난 4월 남미 스타일의 ‘태양의 마테차’를 출시하고 차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태양의 마테차는 브라질산 마테잎을 추출해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정열의 라틴 음료라는 느낌을 부각시키기 위해 라벨에도 빨간색을 활용했다.
다이어트의 계절을 맞아 웰빙음료도 인기를 끌 전망이다. 동원F&B는 지난달 아몬드를 갈아 만든 음료인 ‘덴마크 아몬듀’를 출시했다.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로 만든 이 제품은 유당이 없어 일반 우유보다 소화가 잘 된다. 하루 한 줌(20개)의 아몬드 섭취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덴마크 아몬듀 두 잔이면 이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동서식품은 다이어트의 계절에 맞춰 설탕을 줄인 프리미엄 아이스티 ‘티오’의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설탕 함량을 다른 아이스티의 3분의 1 수준으로 줄이는 대신 올리고당과 자일리톨을 첨가하고 과즙과 홍차 맛을 살렸다.
한국야쿠르트는 다이어트 음료 ‘룩(LOOK)’의 신제품을 지난 4일 출시했다. ‘룩 팻 스타핑(140㎖)’은 탄수화물의 지방합성을 억제하는 가르시니아 성분이 들어 있어 체지방 관리, 배변 활동, 생리 활성화를 돕는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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