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현재 진행 중인 무료접속서비스가 지속돼 누구나 자유롭게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된다.단, 지금처럼 무료접속의 경우 게임 내에서 집을 지을 수 없고 세금 납부와 노동력 충전이 불가능하다.
발표된 내용에 따라 새 서비스에는 보너스 혜택이 주어지는 프리미엄 정액제 상품인 [아키라이프 30] 및 [아키라이프 90]가 오는 7월 3일(수)에 선보인다. 각각 30일과 90일 무제한 게임이용이 가능하고 가격은 [아키라이프 30]이 19,800원, [아키라이프 90]이 47,500원이다.
기존 이용권 보유자는 환불 우대기간(6월 12일(수) ~ 9월 30일(월)) 동안 수수료 없이 상품을 환불할 수 있으며 새로운 형태의 상품인 [아키라이프]로 전환도 가능하다. 상품 전환 시에는 '미래가 담긴 꾸러미'를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이 부여된다. 더불어 이용권 전환 고객과 [아키라이프] 구매 고객은 노동력 회복, 부동산 소유, 명예 점수 추가 획득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신기루 섬에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루루의 딱지'를 획득할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 '여름, 다후타의 유혹'의 주요 내용도 함께 공개됐다. '여름, 다후타의 유혹'은 유저들이 직접 나라를 건설할 수 있는 국가 콘텐츠와 새로운 주거 형태인 방갈로, 수중 탈것 등의 업데이트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해당 업데이트는 캐릭터명 변경, 서버 이전 등의 부가 서비스와 함께 7월 중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엑스엘게임즈의 김보성 사업실장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할 수 있는 서비스 형태를 고민한 결과 이벤트로 시행해온 무료접속 플레이를 프리미엄 정액제 상품과 함께 제도화하기로 결정했다' 면서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의미 있는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키에이지 무료접속서비스 및 업데이트 예고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www.ArcheAg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아키에이지, 전장 및 작곡 콘텐츠 업데이트
'아키에이지' 최고수 알고보니 '시아준수'?
시아준수 이어 신화 '에릭'도 '아키에이지' 광팬!
아키에이지 유저들, '나는 작가, 너는 영화감독!'
아키에이지, 본격 일본 열도 상륙 선언하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