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 까다로운 여자들의 선택 ‘단호박 식이요법’

입력 2013-06-13 08:48   수정 2013-09-26 14:10


[김지일 기자] 젊음의 계절 여름이 다가왔다.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유통업계에서는 벌써부터 바캉스 용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쇼윈도에는 화려한 비치룩, 비키니 수영복이 시선을 자극한다.

‘여름’하면 아찔한 서머룩과 핫한 미녀들의 S라인 몸매가 가장 먼저 떠오를 터. 이에 누구보다 화려한 변신을 꿈꾸는 여성들은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며 군살제거 및 몸매 관리에 최선을 다한다.

이에 봄부터 입맛 까다로운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슬림푸드가 있다. 바로 ‘단호박’이다. 가수 원미연의 몸매관리를 위해 단호박 수프로 아침을 시작한다고 공개해 이슈가 된 단호박은 대표적인 옐로우 푸드다.

단호박의 효능

단호박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속이 노란 단호박은 삶거나 쪄서 먹으면 맛이 달고 식감이 부드러운 반면 칼로리가 낮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배부르게 먹고도 부담이 덜하며 다이어트 중 발생하는 변비나 소화불량 등의 고민을 덜어 준다.

일반 호박보다 크기가 작고 단단한 단호박은 대표적인 옐로우 푸드다. 이는 체내 축적된 나트륨 배출을 도와 부기 제거에 탁월할 효과가 있다고. 또한 베타카로틴과 셀레늄, 페놀 등을 함유해 항암작용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줘 몸매 관리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E가 풍부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피부 속 세포 재생을 촉진시켜주며 몸의 저항력을 높여주고 두뇌 활동을 도와 장기간 섭취하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단호박’ 맛있게 먹는 법


몸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단호박을 맛있게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단호박은 맛이 달고 자극적이지 않아 이탈리안 요리부터 한식까지 다양한 음식에 사용된다. 그 중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은 샐러드와 죽 그리고 찜류다.

단호박 찜

단호박을 통째로 찌거나 호박 속을 찹쌀이나 면류, 닭고기, 해산물 등으로 채워 한데 쪄내는 단호박 찜은 비교적 간단한 반면 맛과 모양이 뛰어나 특별한 날 손님용 요리로 자주 등장하는 메뉴다. 특히 단호박 안에 달콤한 시럽을 약간 첨가해 그대로 쪄낸 단호박 찜은 별도의 조미료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단호박 죽

노란 빛깔이 식욕을 자극하는 단호박죽은 뜨거운 김에 찐 단호박과 물, 찹쌀을 넣고 끓이면 된다. 이는 단단한 쌀알이 부드럽게 풀릴 때까지 물의 양을 조절해 가며 저어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며 소화가 잘돼 위장이 예민한 사람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단 다이어트 중인 여성이라면 열량이 높은 찹쌀대신 백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단호박 샐러드

잘 쪄낸 단호박을 으깨서 부드럽게 만든 후 견과류나 건과일 등의 토핑과 함께 섞어주는 단호박 샐러드는 여성들이 특히 선호하는 식품이다. 이는 식이섬유 및 각종 영양성분이 고루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한 번 섭취하면 오랫동안  포만감이 유지돼 다이어트 중 한 끼로 섭취하기 좋다.

단호박 선식

최근에는 단호박과 몸에 좋은 갖은 곡물을 건조 및 가공한 분말 형태의 선식이 출시되고 있다. 가볍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지알엔(GRN)에서는 단호박, 검은콩 등을 주 원료로 만든 선식 ‘통알곡 한 끼’를 출시해 바쁜 현대인의 영양보충 및 다이어트, 건강관리를 돕고 있다.

그 중 ‘단호박 통알곡 한 끼’는 단호박에 현미, 보리, 찹쌀, 검정쌀, 참깨, 옥수수, 하수오,다시마, 밤, 미역, 녹차, 양배추 등의 다양한 자연원료를 혼합한 제품이다. 이는 고소하고 달작지근한 맛이 뛰어난 반면 칼로리가 낮아 수험생 및 직장이의 영양간식, 다이어트족의 한 끼 식사로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고소한 선식 안에는 현미, 검정쌀, 검정깨로 만든 아삭한 플레이크가 가미되어 간단하게 선식을 마시면서 동시에 씹는 재미를 더했다. (사진제공: GRN, 지알엔)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