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버트보쉬 전동공구사업부는 전동공구 사용자들의 작업 효율을 높이기 위해 더욱 강력해진 배터리팩과 신개념 공구박스를 기본구성으로 제공하는 업그레이드 신제품 리튬이온 충전공구 13종을 출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 신제품은 보쉬만의 혁신 기술이 집약된 ‘보쉬4.0Ah 쿨팩 배터리팩’과 신개념 공구수납 시스템을 갖춘 공구박스 ‘L boxx (L 박스)’가 기본구성으로 제공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무선 충전공구는 배터리팩의 성능과 공구박스의 휴대성이 개선될수록 작업 효율성이 높아지는 만큼 이번 기본구성 업그레이드 출시로 보다 강력한 작업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기본구성으로 제공되는 ‘보쉬4.0Ah 쿨팩 배터리팩’은 보쉬만의 독보적인 기술로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주요 요인인 열 발생을 최소화시켜 배터리 성능을 파격적으로 향상시킨 제품이다. 덕분에 기존 배터리 대비 수명이 2배나 연장됐고, 작업시간은 65%개선돼 오랫동안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함께 제공되는 ‘L boxx(L 박스)’는 공구의 효율적인 수납 및 이동이 가능한 신개념 공구박스다. 다양한 인레이(칸막이)와 액세서리 정리함이 제공돼 나만의 공구박스를 만들 수 있으며 다른 L boxx(L 박스)와의 결합 및 해제가 가능해 현장에서 작업 테이블로 사용하거나 결합된 박스를 한번에 이동 시킬 수 있어 실용적이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국내 무선 충전공구 시장의 확대로 보다 강력한 작업 효율성을 갖춘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배터리와 공구박스를 업그레이드시킨 이번 신제품 13종은 전동공구 대표 브랜드인 보쉬 기술에 대한 자신감이 반영된 것으로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개발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그레이드에 포함된 리튬이온 충전 공구 13종은 보쉬의 대표적인 강력 작업용 공구들로 리튬이온 충전드릴 드라이버 프리미엄급 2종(GSR14.4/18VE-2-LI) 및 고급형 2종(GSR 14.4/18-LI), 리튬이온 충전 임팩트 드릴드라이버 프리미엄급 2종(GSB 14.4/18VE-2-LI), 리튬이온 임팩트 드라이버? 2종(GDR 14.4/18V-LI), 리튬이온 임팩트 렌치 2종 (GDS 14.4/18V-LI), 리튬이온 임팩트 드라이버 렌치 1종 (GDX 18V-LI) 이 포함된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배우 임영규, 165억 날리더니 '막장 생활?'
▶ 부유층 男, 스포츠카 끌고 해운대 가서…경악
▶ 도경완, 장윤정에 '계획적 접근' 소문나자…
▶ '한혜진 교회' 가보니…배우들 이런 일도 해?
▶ 女직원들, 짧은 치마입고 아침마다…'민망'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