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혁신대상] 커머스플래닛, 고객신뢰로 모바일 쇼핑 1위 달성

입력 2013-06-18 15:30  

서비스혁신상



2008년 2월부터 문을 연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커머스플래닛 운영, 대표 김수일·사진)는 현재 국내 모바일쇼핑 시장 점유율 40%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해 모바일쇼핑 부문 거래매출은 2800억원으로 국내 최대 규모였다. 또 11번가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 수는 1700만건을 넘어서며 유통업계 최초로 ‘텐 밀리언 셀러(1000만개 이상 판매) 앱’에 올랐다.

11번가는 고객 신뢰를 가장 중시한다. 오픈마켓 최초로 △공인인증서 로그인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위조품보상제 △고객실수 보상 서비스 △최저가 보상제 △배송지연보상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전용 할인 혜택도 늘렸다. 11번가는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11시에 ‘11시 타임쿠폰’을 제공한다. 또 매달 11일을 ‘T 데이’로 지정, 이날엔 SK텔레콤 T멤버십 포인트 할인폭을 다른 날보다 더 늘린다.

11번가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11번가는 판매자에게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판매자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또 판매자 전용 앱인 ‘셀러 모바일 앱’도 출시했다. 모바일 앱에서 판매자가 고객들에게 직접 카탈로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면서 고객과 판매자 간 연결 편의성을 높였다.


▶ [대한민국 혁신대상] 한일전기, 선풍기 시장 부동 1위…아기바람 특허
▶ [대한민국 혁신대상] 현주인테크, 가슴뼈 기형 수술 내시경 세계 최초로 개발
▶ [대한민국 혁신대상] 젠한국, 세제 흡수 없고 강도 높은 내열자기 개발
▶ [대한민국 혁신대상] 듀오백코리아, 인체공학 의자로 새 패러다임 선도
▶ [대한민국 혁신대상] 문창, 환경·위생 개선한 스테인리스 저수조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