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은행권 최초로 소비자보호실을 신설했으며, 민원발생시 영업점 경영평가에 반영하는 등 소비자보호 시스템을 대폭 개선했다. 또한 전 직원에게 소비자보호에 대한 의식전환을 추진하기 위해 ‘민·찾·사 교육(민원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민원사례 교육)’을 실시하고, 매주 월요일을 ‘민원 제로데이’로 선정하는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금융소비자보호 정책을 실천하고 있다. 더불어 광주은행은 전화상담 등 비대면 채널의 중요성을 누구보다도 먼저 인식하고 여러 가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광주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충실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광주은행은 당기순이익의 5% 이상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공생경영’을 펼치고 있다. 이를 위해 금융권 최초 사회공헌사무국을 만들었으며, 사회공헌 전담 임원제를 앞장서서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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