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일 기자] 뜨거운 여름을 맞은 걸그룹 멤버의 아찔한 변신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행사장에 등장한 가인은 블랙 미니원피스와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하의실종패션의 원조다운 섹시함을 드러냈다. 또한 폴댄스로 화려하고 관능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는 에프터스쿨의 유이, 상큼하고 생기 넘치는 매력의 씨스타 효린은 특유의 건강미 넘치는 각선미를 과시하며 올 여름 워너비 스타로 급부상 중이다.
군살 없이 탄력 있게 올라붙은 힙 라인, 늘씬하고 매끈한 각선미는 노출이 잦은 여름철 최고의 관심사다. 특히 하체 통통족에게 걸그룹 멤버들의 명품 각선미는 닮고 싶은 부러움 그 자체로 통한다.
● 통통한 하체, 살이 찌는 원인은?
허벅지, 복부, 엉덩이, 팔뚝 등은 저장성 지방 세포로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살이 천천히 찌는 반면 한 번 살이 찌면 운동이나 다이어트로도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어렵고 웬만해서는 살이 빠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여성은 하체에 군살이 찌기 쉽다. 선천적으로 피하지방이 발달했을 뿐만 아니라 운동량이 부족해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 기능이 저하되어 체내 노폐물이 축적되고 이는 다리가 자주 붓고 두꺼워지는 원인으로 작용한다.
또한 맵고 짠 맛이 강한 자극적인 음식은 몸속 독소 및 노폐물을 걸러주는 신장에 부담을 줘 하체 비만을 더욱 부추길 수 있어 삼가는 것이 좋다.
● 하체 비만을 극복하는 ‘뷰티 노하우’
자주 붓고 통통한 하체를 날씬하게 가꾸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변혜경 전문뷰티디렉터는 “하체 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자주 다리가 붓고 부기가 잘 빠지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몸에 부기를 빼주고 다리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가능한 다리를 많이 움직여주고 잠들기 전에 2~3분 정도 물구나무서기를 해주면 도움이 된다”라고 설명한다.
이 밖에도 족욕, 다리마사지와 스트레칭 등을 반복해 하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고 잘 때 다리 밑에 베개를 두고 자거나 굽 높이가 다른 신발을 번갈아 신어 부종을 완화해 주면 좋다.
또한 종아리 근육이 과도하게 불거져 다이어트나 운동으로 관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마사지로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 것이 최선이다. 만일 단기간에 드라마틱한 변화를 원한다면 종아리 보톡스와 같은 주사요법, 비절개 종아리 신경 차단술, 근육 퇴축술 등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Tip. 하루 5분 하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스트레칭
건강한 꿀벅지 만들기
① 두 손을 머리 뒤로 올린 채 깍지를 끼고 두 다리는 허리폭보다 조금 넓게 벌려준다.
② 그대로 무릎을 굽혀 쪼그리고 앉았다가 천천히 일어난다.
③ 발뒤꿈치가 허공에 뜨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앉았다 일어나기를 20회 정도 반복한다.
예쁜 엉덩이 만들기
① 두 손과 무릎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② 숨을 뱉으면서 왼쪽 다리를 뻗어 바닥과 평행이 될 정도로 들어올린다.
③ 호흡을 가다듬은 다음 뒤로 뻗은 다리를 내려 처음 엎드린 자세를 취한다.
④ ②, ③ 자세를 좌우 각각 10회씩 반복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