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유력 게임 매체인 'Ten Ton Hammer'(www.tentonhammer.com)는 6월 19일자 발표에서 아키에이지를 '진정한 멀티 클래스 시스템을 제공하는 작품이다.'라고 평하며 E3에서 선보인 게임 중 가장 혁신적인 작품 ('Most Innovative) 으로 선정했다. 또한 북미 MMORPG 전문 유수 매체 'MMORPG'(www.mmorpg.com)는 아키에이지를 'TOP 5 WANTS OF E3 2013'(E3 최고 기대작 TOP 5)에 선정한 데 이어 'Rising Star Awards'(라이징 스타 상)을 수여하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지난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북미 최대 게임쇼 2013 E3 Expo 중 아키에이지는 북미 유럽 퍼블리셔인트라이온의 관계자 부스에서 현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게임을 소개하며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엑스엘게임즈 김정환 해외사업본부장은 '아키에이지에 대한 서구권 게이머들의 높은 관심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해외에서의 기대감에 부응할 수 있는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아키에이지 해외 서비스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6월 26일(수) 일본 CBT를 앞두고 있는 아키에이지는 기존의 모집 인원 1만 명 외에 1만 명의 테스터를 추가로 모집하며 성공적인 일본 서비스를 위해 마지막 박차를 가하고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아키에이지, 지금 접속하면 무료로 게임 즐긴다
무료 선언 '아키에이지', BOT 단속도 철저!
E3, 기자들이 극찬한 아키에이지 '신의 한 수'는?
깜짝 '아키에이지' 속 달콤한 합주 한 소절!
아키에이지, 웹툰 캐릭터 '부토'와 감동 사연 찾는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